가을 단풍도 역시 강천산이죠..
상태바
가을 단풍도 역시 강천산이죠..
  • 이세웅 기자
  • 승인 2013.10.10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웰빙산책로와 시설물 일제정비 등 가을철 손님 맞이 정비 마쳐

맑은 물과 수려한 경관으로 여름철 내내 사랑받았던 강천산이 가을 단풍철에도 인기를 모을 것으로 전망된다.
강천산은 몇 년전까지만 해도 광주에서 오는 관광객들이 대부분이었지만 이제는 전국 각지에서는 물론 외국인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으며, 연간 관광객 또한 백만명을 훌쩍 넘어섰다.

강천산은 산세가 가파르지 않고 잘 정비된 산책로와 맑은 계곡물, 시원한 폭포수 등으로 남녀노소 모두에게 사랑받고 있으며, 2006년도에 문화관광부 주관 전국 최우수 관광자원으로 선정된 바 있다.
군은 이와 관련 강천산의 쾌적한 환경조성을 위해 공원 내 등산로 6개 코스 25.5km 구간과 웰빙산책로에 대해 2차례에 걸쳐 톱, 예취기를 이용해 풀베기, 잡목제거, 위험구간 노면 정비 등을 실시했다.
또 화장실과 각종 안내판, 시설물 등도 일제 정비하고, 등산로 주변 쓰레기를 수거하는 등 등산객들에게 다시 찾고 싶은 공원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군은 또 가을 성수기철을 맞이해 임시주차장에서 공원 내 간이정류장까지 셔틀버스를 운행, 관광객 불편을 최소화 함은 물론 원활한 차량소통에도 만전을 기하기로 했다.
군 관계자는 “강천산을 찾는 관광객에게 사계절 풍성한 볼거리가 가득한 아름다운 풍경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면서 “특히 이번일제정비를 통해 가을 단풍을 만끽할 수 있는 쾌적한 환경을 조성함으로써 전국적인 관광지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