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 HACCP(햇썹) 메주 매출 대박!
상태바
순창 HACCP(햇썹) 메주 매출 대박!
  • 이세웅 기자
  • 승인 2014.03.02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창메주 매출, 작년 기간 대비 400% 이상 신장

건강 발효미생물과 순창산 100% 콩으로 햇썹(HACCP) 공장에서 제조한 순창메주가 작년 기간 대비 400% 매출 신장을 달성해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농업회사법인 순창장류주식회사(대표 김중필)는 발효미생물관리센터에서 분리한 순창토착발효미생물(산업통상자원부 지원사업)과 장류사업소(소장 허관욱)에서 분리한 우수 곰팡이를 활용해 기존 메주와는 차별화된 기능성 향상 순창메주 제품을 출시했다.

순창장류(주)는 이 제품을 홈쇼핑에 판매하여 2월말까지 16억원의 매출을 창출할 것으로 내다봤다.
황숙주 군수는 “순창장류주식회사의 최대 주주인 순창군의 입장에서 매우 기쁜 일”이라며 “향후 메주공장에서 메주로만 20억 규모의 매출을 달성한다면 순창에서 생산되는 콩을 지속적으로 300톤 이상 소비하는 것이 가능하게 되어 농가 측면에서도 고정적 수입을 창출할 수 있을 것”이라며 반가움을 표시했다.
특히 “농업회사가 농가를 위한 순기능 역할을 다하게 됨으로써 지역경제 활성화와 농가소득 증대에도 기여하게 될 것”이라고 말하며 순창메주의 괄목할 만한 성장세에 대해 기대를 아끼지 않았다.
순창메주공장에서는 지난해 가장 많은 200톤의 콩 계약재배를 추진했으며, 순창메주의 판매 호조로 추가 60톤의 콩을 더 구매할 계획을 세우고 있다.
장류의 고장 순창군이 지금까지 고추장이라는 브랜드에 중점들 뒀다면, 이제는 순창메주의 홈쇼핑 판매를 계기로 메주, 된장, 간장 품목에서도 다른 지역과 차별화된 전략을 통해 장류시장 부분을 선점할 계획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