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혜의 비경 선유도 해수욕장 7월 8일 개장
상태바
천혜의 비경 선유도 해수욕장 7월 8일 개장
  • 권재현 기자
  • 승인 2010.06.15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유낙조·명사십리 등 선유팔경이 유명

아름다운 여러섬들이 모여 천혜의 비경을 이루고 있는 고군산군도에 자리 잡은 선유도해수욕장이 오는 7월 8일 개장해 8월 15일까지 39일간 운영된다.

군산시는 7월 8일 11시 선유도해수욕장에 마련된 특설무대에서 관내 기관·단체장을 비롯한 각계의 인사들과 주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장식 행사를 갖는다.

해수욕장 개장을 위해 군산시에서는 관계부서 합동으로 편의시설 및 환경정비, 도서내 음식점 및 숙박시설 등을 대상으로 상거래 질서확립과 위생 점검을 실시하는 등 해수욕장개장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새만금 방조제 개통으로 예년보다 많은 관광객이 선유도를 찾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어 고군산 군도 해양관광 활성화에 새로운 전기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선유도해수욕장은 선유낙조와 명사십리, 삼도귀범 등 선유팔경이 유명하며 바다낚시, 갯벌체험 등 체험관광이 가능한 전천후 관광지이다.

또한 섬과 섬을 연육교로 연결한 장자교와 선유교위에서 밤에 가족과 함께 환상의 야경을 볼 수 있다.

주변 망주봉과 선유봉을 비롯한 등산코스가 마련되어 있고, 선유도와 무녀도, 장자도를 잇는 9.28km의 하이킹 코스가 있어 최고의 국민 관광지로 각광받고 있다.

한편 현재 군산시에서는 선유도 호안 침식 방지공사를 실시하고 대형 파고라 4개소 설치와 해수욕장내 모래 포설을 실시해 해수욕장 개장에 따른 관광객 편익 시설을 확충했다.

개장기간 동안에는 경찰서 및 해양경찰서와 유기적인 협조체제를 구축하고 시정안내소를 운영해 광객 불편사항을 현장에서 접수 처리하는 현장행정을 펼칠 계획이며 관광객의 안전을 위하여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권재현 기자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