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청소년 꿈키움 바우처카드 지원사업 가맹점 모집
상태바
장수군, 청소년 꿈키움 바우처카드 지원사업 가맹점 모집
  • 권남주 기자
  • 승인 2023.04.17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수군이 올해 7월 청소년 꿈키움 바우처카드 지원사업 시행을 앞두고 바우처 카드 이용 가맹점을 모집한다.
장수군 청소년 꿈키움 바우처 지원 사업은 민선8기 최훈식 군수 공약사업으로 장수군에 주소를 둔 만13~18세 청소년들에게 반기별로 10만원 바우처 포인트를 지원해 청소년의 건전한 성장 도모와 보편적 복지정책 실현을 위한 사업이다.
이에 군은 사업시행에 앞서 읍면 맞춤형복지팀에서 4월 말까지 가맹점 집중신청기간을 운영하고 5월에는 사업대상자 신청을 받을 예정이다.
이번 모집하는 가맹점은 장수군 관할 행정구역 안의 사업체로 카드결제 시스템을 갖추고 청소년이 이용하기에 적합한 사업체가 대상이며, 청소년 출입금지업소, 학원, 온라인쇼핑 등은 가맹점 등록이 불가하다.
제출서류는 가맹점 지정 신청서, 사업자등록증 사본, 대표자 명의 통장 사본, 신분증 등이며, 신청서를 작성할 때 단말기 정보(VAN 사명, 연락처)가 필요하기 때문에 단말기 정보를 확인하거나 단말기 사진을 찍어 방문하면 된다.
영화관, 수영장, 헬스장, 독서실, 서점, 문구점, 안경점, 이미용실, 목욕탕, 병원, 약국, 음식점, 카페, 마트, 슈퍼마켓 등이 신청 가능하며 음식점, 카페, 마트, 슈퍼마켓 등에서는 포인트 충전금액에 40%(10만원 충전 시 4만원)만 사용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장수군 청소년 꿈키움 바우처 카드 지원사업이 올해 7월에 잘 시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