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새만금 세계 잼버리 성공 개최를 위한 플로깅 행사 개최
상태바
남원시, 새만금 세계 잼버리 성공 개최를 위한 플로깅 행사 개최
  • 양용복 기자
  • 승인 2023.07.27 1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 새만금 제25회 세계스카우트잼버리 추진 범도민지원단과 남원스카우트 및 잼버리 서포터즈들은 대회 성공개최와 남원시 잼버리 영외활동 홍보를 위한 플로깅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남원시민, 청소년기관, 남원시자원봉사센터 잼버리 봉사단, 잼버리 서포터즈, 남원스카우트 약 50여명이 참여하였다.
광한루 정문에 집결한 봉사자들은 경인상사, 예촌, (구)제일은행 사거리, 예루원 등을 돌며 현수막과 피켓, 잼버리 수건 등을 활용하여 잼버리 성공개최를 응원하는 행진을 하였고, 동시에 환경정화 활동을 진행했다.
잼버리 범도민지원단 담당자는 “플로깅은 플라스틱과 쓰레기 등을 줍는 동시에 조깅을 하는 활동으로, 건강한 신체와 깨끗한 환경을 추구하는 스카우트 정신과도 딱 알맞는 행사”라며 남원시 잼버리 응원에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하송범 남원스카우트 잼버리 홍보대장은 “금번 행사를 기획하고 진행하면서 남원시민들의 잼버리 행사와 환경정화 활동에 대한 관심이 매우 뜨거움을 알 수 있었다.”며 행사 참여자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했다. 아울러, “잼버리 기간 영외활동으로 남원에 오게될 세계 스카우트 대원 1,280명을 위해 남원시와 남원시자원봉사센터 등 유관기관들이 활기차고 즐거운 행사를 준비했다.”며 세계 스카우트 대원들의 남원시 방문을 독려하였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