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문화가정을 위한 ‘부부교육’ 실시
상태바
다문화가정을 위한 ‘부부교육’ 실시
  • 이세웅 기자
  • 승인 2012.11.19 1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창교육지원청(교육장 유현상)은 16~18일 2박3일동안 완주군 비봉면 천호성지에서 다문화가정 3부부와 일반가정 2부부가 전주ME 143차 프로그램에 참석하여 행복한 부부, 건강한 가정을 위하여 13개 과정을 체험하였다.

  첫날, ‘내가 여기 온 까닭은?’ 외 2개 과정을 통하여 부부교육에 참여한 동기와 얻어가야 할 내용에 대하여 알아보았고, 둘째 날은 자신과의 만남 외 6개 과정을 통하여 자신의 깊은 내면을 알아보고, 부부의 결혼생활을 돌아보며 ‘위험을 무릎쓴 대화’까지 진솔하게 듣고, 대화하는 기법을 익혔으며, 셋째날은 ‘혼인의 재평가’외 5개 과정을 통하여 앞으로의 결혼생활에 대한 비젼과 바람을 서로가 계획할 수 있었다. 

  ‘전주ME 143차 부부교육’를 마치고 돌아오는 정방영+석설화 부부는 알고 보니, 일상에서 배우자의 사랑스러운 점이 많았었는데 표현을 못하고 살아왔다며, 자신있게 사랑스러운 점을 발표해주었고, 김재운+전해영 부부는 앞으로 부부의 행복을 스스로 찾을 수 있는 방법을 터득할 있었던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감사함을 전해왔다.

  다문화가정이 상대적으로 많은 우리 순창의 특성을 고려하여 순창교육지원청에서는 앞으로도 다문화가정이 자연스럽게 뿌리를 내리고 지역민과 함께하는 지역이 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업을 발굴하고 추진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해가기로 하였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