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장수학당’ 수료
상태바
장수군 ‘장수학당’ 수료
  • 김강선 기자
  • 승인 2013.01.30 1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3 대학 수시전형에서 수강생 총 89% 4년제 이상 대학 진학

장수군애향교육진흥재단(이사장 장재영)은 30일 오후 4시 30분 장재영 장수군수를 비롯해 장수군애향교육진흥재단?거점고등학교 관계자, 내?외부강사, 수강생 등 1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장수고등학교 음악실에서 ‘장수학당’ 수료식을 가졌다.
장수학당은 지역의 교육문제 해결과 인재양성을 위해 장수군 애향교육진흥재단, 장수교육지원청, 거점학교와 업무협약을 맺고 장수고등학교와 산서고, 백화여고 등 관내 거점학교에서 선발된 학생들을 대상으로 운영해오는 기숙형 집중교육 프로그램이다.

이에 애향교육진흥재단은 장수고등학교를 거점으로 지난해 12월 31일부터 관내 고등학교 학생 111명을 대상으로 장수학당을 운영, 관내 우수교사진과 서울대성학원 강사진과 함께 국어, 영어, 수학, 과학탐구, 사회탐구 등 수준별 맞춤형의 수업을 진행해왔다.
특히 장수학당은 2013 대학 수시전형에서 연세대학교를 비롯한 서울수도권 명문대와 지방권 대학에 146명의 합격자를 배출하는 등 수강생 총 89%가 4년제 이상 대학에 진학하는 성과를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
군 관계자는 “우리지역의 우수한 인재들이 장수에서도 좋은 대학에 진학할 수 있도록 면학분위기를 조성하는데 꾸준히 노력하겠다”며 “장수학당을 인성과 실력을 갖춘 창의적 인재를 배출하는 교육의 산실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프로그램 운영기간 우수한 성적을 거둔 송지호(장수고 2년) 학생 등 성적 우수학생과 성실 참여학생 10명에게 표창장이 수여됐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