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보증기금 정읍지점, 업무설명회 개최
상태바
신용보증기금 정읍지점, 업무설명회 개최
  • 박호진 기자
  • 승인 2013.03.13 18: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용보증기금 정읍지점(지점장 조병이)은 12일 정읍, 고창, 부안군 소재 금융기관과 중소기업체를 대상으로 업무설명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설명회는 관내 전 금융기관 관계자와 중소기업체 대표들이 참석하여 성황리에 진행되었다.
 제1부는 대내외 경제동향과 분석을 통한 향후 경영여건을 전망하고, 신보의 설립이래 최대 규모의 신용보증 지원책과 상반기 조기집행, 수출기업과 건설사 및 17대 신성장동력산업에 대한 지원 강화정책과 사회적 약자 등에 대한 따뜻한 보증지원 확대 등 정책방향을 제시했다.
제2부는 창조경제 활성화 특별보증, 신성장동력산업 영위기업 보증, 금융기관 특별출연 협약보증, 청년창업 특례보증 등 중소기업체에 직접적인 자금지원을 하는 보증상품을 소개한 외에도 온라인 대출장터, 매출채권보험, 중소기업 건강관리시스템 안내 등 기업경영여건을 안정화시키는 업무를 설명하였다.

정읍지점은 전북도내 서남권 소재 중소기업을 지원하는 유일한 중소기업 종합지원기관으로서 금년 상반기에만 전년 대비 30%이상 증가된 200억 정도를 지원할 예정이다.

조병이 지점장은 “신용보증기금은 내수부진을 극복하고 경기활성화를 견인하기 위한 중소기업 활력회복 프로젝트를 전사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창조산업분야 지원을 통한 일자리 창출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고 말했다./정읍=박호진기자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