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관ㆍ다문화 ㆍ청소년 화합 한마당”
상태바
“도서관ㆍ다문화 ㆍ청소년 화합 한마당”
  • 신은승 기자
  • 승인 2013.05.23 1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립도서관 “가족과 함께하는 STEAM 세상”

김제시립도서관에서는 “다문화가정과 함께하는 도서관ㆍ다문화ㆍ청소년 화합 한마당 ”을 25일 오전10시부터 오후 2시까지 5층 문화교실에서 운영한다.

이 행사는 다문화시대에 정보환경에 소외되지 않고, 책을 가까이 할 수 있는 도서관 역할 조성을 하는 데 중점을 두었으며, 청소년 재능기부로 자원봉사와 함께 공동체 의식 함양에도 큰 역할을 했다고 보여 진다.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가족과 함께하는 STEAM세상”이라는 주제 아래 김제지역 다문화어린이와 부모님 및 읍면동 추천대상 초등학교 어린이들이 함께 어우러져 더불어 하나 되는 즐거움을 더하리라 본다.

전주근영여고 하미정 지도 선생님을 중심으로  근영여고 과학창의 동아리STEAM, 전북과학고 과학봉사동아리, 한국전통문화고 조리과학과 학생들이 멘토가 되어 운영된 이번 행사는 STEAM체험, 과학체험, 요리체험이 이루어진다.

신나는 STEAM체험은 화석목걸이 만들기, 비즈 박테리오파지 핸드폰 고리 만들기, 핑거 프린터 지문 열쇠고리 만들기, 혈액형 팔찌 만들기 등이 운영되고, 알쏭달쏭 과학체험은 혈액형 판정, 핵형분석, 손세정제 만들기, 탱탱볼 만들기를, 나도 쉐프 요리체험은 오곡주먹밥 만들기 체험이, 모든 체험이 끝난 후에 체험자 경품 시간도 주어진다.

김복두 시립도서관장은 “행사에 참여한 모든 어린이가 주인공이고 행복한 하루가 되었으면 한다”고 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