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여성단체협의회 ‘여성 Green Leader교육 실시 - 녹색생활 실천으로 Green 김제 만든다.
상태바
김제시여성단체협의회 ‘여성 Green Leader교육 실시 - 녹색생활 실천으로 Green 김제 만든다.
  • 신은승 기자
  • 승인 2013.05.29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 여성단체협의회(회장 김정순)는 29일 김제시 보건소 회의실에서 여성단체회원 등 여성지도자 70명이 참석한 가운데 ‘여성 Green Leader교육’을 실시했다.

 

 ‘여성 Green Leader교육’은 총 3회에 걸쳐 실시할 예정으로 첫날인 29일에는 전북대학교 양오봉교수와 전북 CBS 이은경아나운서를 초빙, ‘생활속의 신재생에너지’와 ‘당신의 꿈과 건강을 위한 특별한 말하기’를 주제로 강의를 펼쳤다

 

 또한 6월 3일에는 송현심 강사를 초청 ‘친환경 비누 & 입욕제 만들기’를, 세계환경의 날인 6월 5일에는 환경운동연합 이정현실장의 ‘기후변화시대 지구에서 살아남기’, 한일장신대학교 이남숙교수의 ‘내 마음의 화분심기’ 등 환경과 관련된 다양한 교육과 체험이 계획되어 있어 환경에 대한 관심을 유도할 계획이다.

 

 이번 실시하는 여성 Green Leader교육은 2013년 전라북도 여성발전 기금 공모사업 ‘녹색생활화로 Green 김제 만들기’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되었으며, 환경에 대한 체계적인 교육, 우수녹색생활 실천마을 견학, 쓰레기 불법투기 예방 캠페인, Green & 나눔 사랑 옷보내기‘를 순차적으로 연계 추진할 계획이다. 

 

 김정순 회장은 “이번 환경에 대한 체계적인 교육과 우수녹색생활 실천마을 견학을 통해 가정, 마을, 시 차원에서 연계 추진할 수 있는 방안을 진지하게 고민해 보고, 나아가 녹색생활 실천운동이 확산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