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
[독자투고] 감동의 졸업식 문화 만들자
icon 이충현
icon 2016-02-21 11:23:28  |   icon 조회: 733
첨부파일 : -

화산지구대

이충현

lhy5860@hanmail.net

010-7442-3171

[독자투고] 감동의 졸업식 문화 만들자

[독자투고] 감동의 졸업식 문화 만들자

감동의 졸업식은 새로운 시작 찬바람이 가실 때 즈음 학창시절을 되뇌어 보며 졸업식을 많이 떠올리시는 분들이 있다. 어른들의 추억 속 졸업식은 많은 사람의 축하를 받으며 그동안 정들었던 선생님, 친구들과 헤어져야 하는 아쉬움의 눈물과 새로운 시작의 설렘이 함께였던 아름다운 모습이었습니다.

경건하고 숙연해야 할 졸업식 날이 사회적 이슈가 된 것은 잘못된 졸업식 뒤풀이 때문이다.

이로 인해 졸업식 날 학교, 교육청, 경찰 등 모든 관계기관에서 촉각을 곤두세우고 지켜보고 있으며 어느 때부터인가 탈선을 막고자 학교 주변에 근무복을 차려입은 경찰관이 배치되는 졸업식 진풍경이 연출되고 있다.

청소년기의 졸업 문화는 입시위주의 학교 교육에서 벗어났다는 해방감의 표출과 오랫동안 정이 든 친구들과 헤어지는 아쉬움을 어떻게든 표현하는 것을 무조건 나무랄 수만은 없지만 일정 도를 넘는 무모한 행위는 가히 지탄을 받을 만하다.

강제로 후배나 동료들의 옷을 벗게 하는 따위의 도를 넘어선 막장 뒤풀이는 근절되어야 하며, 심한 경우 경찰에서는 법적 제재까지도 고려하고 있으니 주의하여야 한다.

물론 교육 당국에서의 이른바 ‘알몸 뒤풀이’ 사건이 되풀이 되지 않도록 집중적인 예방활동도 필요하지만 단속과 감시가 능사는 아니라 생각한다.

이 보다는 천편일률적인 졸업식 행사에서 벗어나 사제 간의 정을 물씬 느끼고 서로 추억을 나누는 뜻 깊고 의미 있는 졸업 문화를 만들어 나가야 갰다.

졸업은 끝이 아닌 새로운 시작이라는 것과 더 큰 배움을 위해 나아간다는 생각으로 행해지는 졸업식 날, 잔잔한 감동이 오래도록 기억될 수 있도록 지나친 졸업식 뒤풀이는 삼가고 좀 더 다양하고 개성 있는 졸업식 문화가 정착되길 기대해 본다.

전주완산경찰서/화산지구대/경위 이충현

2016-02-21 11:23:28
1.250.114.8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