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
[독자투고]가정의 달 의미를 되새기는 5월이 되자
icon 국중일
icon 2016-05-12 00:42:05  |   icon 조회: 1059
첨부파일 : -

화산지구대

국중일

lhy5860@hanmail.net

010-7442-3171

[독자투고]가정의 달 의미를 되새기는 5월이 되자

[독자투고]가정의 달 의미를 되새기는 5월이 되자

가정의 달 5월은 아름다운 봄꽃들의 풍성함이 넘쳐나듯 많은 기념일과 행사들로 이루어져 있다. 어린이날, 어버이날, 석가탄신일, 스승의 날, 부부의날 등 서로를 소중한 존재로 인식하게 하는 의미 있는 달이다.

하지만 우리의 생활은 급속한 산업화와 이기주의 때문인지 어느 시점부터인가 가족의 대화가 단절되고 끈끈한 유대도 사라져 가고 있으며, 부모에 대한 존경심도 예전 같지만은 못하다.

가정은 서로 다른 환경에서 자란 두 사람이 결혼으로 하나가 되어, 소중한 생명을 낳고, 그 아이에게 사랑을 주며, 자라날 수 있도록 터전을 마련해 주는 곳이다. 또한 가르침과 배움으로 인성을 형성하여 가장 기본적인 예절을 익혀 성인으로 사회에 나가서 올바른 가치관을 실현하게 하는 곳이기도 하다.

가정은 우리사회의 가장 기초가 되는 조직이며 사회생활의 근본이다. 이러한 가정이 불안하면 그 사회는 흔들릴 수밖에 없다. 가정이 평온해야 국가와 사회가 편안해지는 것은 너무나 당연한 것이다.

부모는 자녀들에게 사랑으로 대하고, 자녀들은 부모에 대해 공경하는 마음을 가지고 더욱 더 많은 대화와 함께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다면 5월은 더욱 의미 있는 가정의 달이 될 것이다.

스위스의 교육가 페스탈로치는 “가정의 단란히 지상에 있어서 가장 빛나는 기쁨이며, 자녀를 보는 즐거움은 가장 성스러운 것”이라고 하였다. 가정의 달을 맞아 가까이 있었지만 잠시 잊고 있었던 기쁨과 즐거움을 가정안에서 발견하고 가정의 소중함과 가족의 의미를 되새겨보는 5월이 되었으면 한다.

국중일/전주완산경찰서/화산지구대

2016-05-12 00:42:05
180.92.249.1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