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
[독자투고] 연인간 데이트 폭력 우리 모두 관심을 가져야할때
icon 김상훈
icon 2016-09-07 13:47:08  |   icon 조회: 977
첨부파일 : -
최근 연인과의 갈등이 폭력이나 심지어 죽음으로 이어지는 끔찍한 일들이 벌어지고 있다. 이에 심각한 사회문제로 불거지는 데이트폭력에 대하여 경찰은 전담팀을 꾸려 체계적인 대응에 나섰다.


데이트 폭력 사건이 발생하였을 때 담당 경찰이 가해자에게 피해자에게 접근하지 말 것을 직접 경고하는 등 조기개입이 이루어질 전망이다. 가해자가 이를 어기고 2차 가해를 할 경우 원칙적으로 구속 수사하는 등 엄중한 대처를 할 예정이다.


경찰이 이처럼 데이트폭력에 대한 엄정 대응 방침을 밝힌 것은 부부 사이 폭력에 비해 사귀는 남녀 사이의 폭력에 대해서는 체계적 대응이 부족했다는 판단 때문이다. 지난해 전체 살인사건이 906건임을 감안할 때 데이트 폭력에 의한 살인이 전체 11.9%를 차지 하고 있어 결코 적지않은 수치이다. 하지만 폭력을 사랑으로 착각하거나 익숙함이 사랑으로 오인되면서 폭력을 의식하지 못하고 이를 끊어내지 못해 피해를 키우는 경우가 많이 있다. 그리고 폭력 이후 가해자로부터 반성이나 용서 등 긍정적인 피드백을 받고 데이트 관계를 유지하고 자신이 조금만 더 노력하고 희생하면 폭력적인 파트너를 변화시킬 수 있다고 생각한다.


또는 헤어질 만큼 심하지 안아서,나도 잘못한 부분이 있어서라는 생각으로 폭력을 수인하고 연인관계를 유지한다.

하지만 잘못 형성된 애정관계는 다툼이 갈수록 과격해지고 심각해지는 만큼 주변에서도 단순한 애정 싸움으로 보는 차원을 넘어 적극적인 개입이 필요하다. 그리고 데이트 폭력이 강력범죄로 이어지지 않도록 경찰에 신고하는 등 초동대응에 힘써야 한다. 도를 넘은 데이트 폭력은 심각한 범죄행위이다. 범죄행위를 사랑으로 변화시킬 수 있다고 생각해 피해를 키우는 일이 없었으면 한다.

덕진경찰서 덕진지구대 순경 김상훈
2016-09-07 13:47:08
220.124.92.78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