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
[독자투고] '주차차량의 연락처 남기기' 함께 해요
icon 경장 유재령
icon 2017-02-16 21:32:21  |   icon 조회: 772
첨부파일 : -

전주완산경찰서 서부파출소

경장 유재령

afaintheart@naver.com

010-9622-9588

[독자투고] \'주차차량의 연락처 남기기\' 함께 해요

[독자투고] '주차차량의 연락처 남기기' 함께 해요

현 시대를 살아가면서 꼭 필요한 것들 중 하나가 바로 '자동차'다. 경제가 발전하고 개인의 소득이 증가하면서 자동차도 함께 증가하고 있다.

하지만 땅 크기는 정해져 있고 주차장도 그만큼 부족한 실정이기 때문에 갓길주차, 이중주차 등의 불법주차들을 함으로써 다른 차량들의 소통을 방해하는 주차차량들이 많다.

이러한 주차차량들은 소방차와 경찰차 등 긴급차량의 진입을 어렵게 하거나 주차되어 있는 다른 차량들이 빠져나가지 못하게 한다. 주차장이 부족한 탓에 주차할 곳은 없고 주차는 해야 하기 때문에 그럴 수 있다고 하지만 중요한 것은 주차할 때 연락처를 남기는 것이다. 연락처가 있다면 연락을 해서 차량을 이동해 줄 것을 부탁하면 되겠지만 연락처가 없는 차량은 '112'에 신고해서 경찰에게 해결해 줄 것을 요구하는 경우가 많다.

또한 누군가에게 연락이 올 것을 항상 생각하고 즉시 연락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것도 중요하다. 연락처를 남기기만 하더라도 불필요한 112신고는 줄어들 것이다.

작은 배려 하나로 누군가의 생명을 살릴 수도 있고 누군가의 소중한 시간을 지켜줄 수 있다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할 것이다.

전주완산경찰서 서부파출소 경장 유재령

2017-02-16 21:32:21
1.250.7.39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