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
[독자투고]나의 작은 관심이 교통안전의 시작
icon 황수현
icon 2018-11-08 15:45:15  |   icon 조회: 224
첨부파일 : -

완주경찰서

황수현

hyoun9747@hanmail.net

010-3655-9747

[독자투고]나의 작은 관심이 교통안전의 시작

[독자투고]나의 작은 관심이 교통안전의 시작

도로상에서 발생되는 교통사고의 대부분은 운전자 자신과는 관계없다 는 생각에서 비롯되는 경우가 많다.
이는 교통사고요인 중 안전운전 불이행이 전체의 약 80%를 차지하는 근거가 되고 있으며, 운전 중에는 항상 과속을 삼가 하고 안전운전 의무를 다함은 물론 안전벨트를 반드시 착용해야하는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다.
최근 몇 년간 교통사망자수는 점차 줄어들고 있으나 경찰 미 신고 사고건수를 포함한 도로상의 실제 사고는 증가해 왔으며, 전체 사고의 약 80%이상을 차지하는 단순접촉 사고는 계속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이러한 사고경향은 운전자의 요인에 크게 영향을 받고 있기 때문에 운전자의 안전의식 제고를 통해 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어야 한다.
이같이 교통안전에 대한 의식 개혁을 유도하기 위해서는 우선 시민 스스로가 관심을 가지도록 하는 방안이 필요하다.
경찰에서는 시민 교통안전의식향상을 위해 주요 교차로 및 교통사고다발 지역 중심으로 안전띠 착용 및 이륜차 운행문화 개선을 위한 교통 홍보와 지도․단속을 대대적으로 벌이고 있다.
이는 시민 스스로의 참여를 통한 교통안전의식 향상을 위함이나, 경찰이 보이는 주간시간에는 높은 교통법규 준수율을 보인다.
하지만 경찰단속이 뜸한 야간이나 우천 시에는 다시 낮아지는 것을 보면 아직까지 시민 교통안전의식은 경찰단속을 피하기 위한 것으로 선진교통안전의식이 정착하기에는 크게 미흡함을 알 수 있다.
결국 시민 스스로가 안전운전 의무에 적극적으로 동참하는 것이 교통안전의 시작이라는 것을 명심해야 할 것이다.

황수현/ 완주경찰서 용진파출소

2018-11-08 15:45:15
180.92.249.18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