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
스쿨죤 안전운전으로 어린이 보호해야
icon 고왕용
icon 2014-03-15 16:35:31  |   icon 조회: 1051
첨부파일 : -

군산경찰서

고왕용

koor4153@hanmail.net

01024634153

스쿨죤 안전운전으로 어린이 보호해야

새내기 신입생들과 겨우내 웅크리고 있던 학생들이 새학기를 맞아 등교를 시작하면서 어린학생들의 자유 분망하고 활동적인 행동으로 아침 학교 앞 등교 길은 항상 활기차고 생동감이 넘치고 있다. 그러나 학교주변에 학생들을 보호하기 위하여 설치된 스쿨존에서 운전자들의 법규위반과 안전 불감증으로 인하여 어린이 교통사고가 발생하고 있어 스쿨존에서의 안전운전 과 교통법규 준수가 요구된다.
도로교통법에는 초등학교 주변 300m를 어린이 보호구역으로 지정하여 차량의 속도를 시속 30㎞ 이내로 제한하고 있으며 운전자들이 스쿨존임을 알아 볼수 있도록 도로를 주황색으로 포장을 하여 안전운전을 유도하고 있으나 이를 제대로 지키지 않고 과속을 일삼는가 하면 법규를 지키지 않는 운전자들에 의하여 어린학생들이 부상을 당하여 병원 침대에 누워 학교로 돌아갈 날을 손꼽아 기다리고 있어 안타깝다.
매일 아침 아이들의 등교 길에는 학생들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하여 녹색어머니회원, 모범운전자회원, 선생님, 경찰관등 많은 사람들이 초등학교 정문 부근에서 또는 통학로 주변에서 교통지도를 하는 광경을 쉽게 목격할 수 있다.
그러나 자신의 아이를 학교에 등교시키기 위하여 차량을 운행하면서 법규를 지키지 않고 횡단보도 정지선, 보행자 신호를 무시한 채 질주하는 차량들이 있는가 하면 아이를 하차시키기 위하여 학교 앞에 무분별하게 주, 정차를 하고 있어 교통사고 요인이 되어 불안감을 더해주고 있는 것이다.내 아이가 귀하다면 다른 아이들 또한 귀하기 때문에 내가 먼저 아이들을 보호해야 다른 운전자로부터 귀한 내 아이도 보호를 받을 수 있을 것이다. 경찰관의 단속만 피하면 그만이라는 자세보다는 운전자, 학부모, 그리고 우리 모두가 스쿨존에 대한 관심을 갖고 안전운전에 동참하여 자라나는 귀여운 아이들을 교통사고로부터 보호해야 할 것이다. 고왕용 군산경찰서 은파파출소 팀장

2014-03-15 16:35:31
183.109.130.19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