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
[독자투고] 아파트 원룸방범활동 주민이 솔선하자
icon 양희종
icon 2014-03-16 14:07:53  |   icon 조회: 947
첨부파일 : -

화산지구대

양희종

lhy5860@hanmail.net

010-7442-3171

[독자투고] 아파트 원룸방범활동 주민이 솔선하자

[독자투고] 아파트 원룸방범활동 주민이 솔선하자

최근 들어 아파트. 원룸 를 대상으로 한 범죄가 날로 증가함에 따라 경찰의 기본적인 방범활동에만 의존할 것이 아니라 아파트 단지 내 주민들의 방범 대책도 필요한 실정이다.

특히 아파트 지하주차장은 대개 조명이 어둡고 사람들의 왕래가 적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힘이 약한 고급승용차와 여성들만 노리는 범죄 장소로도 이용되고 있어 각별한 주의가 요청된다.

따라서 여성이 혼자 주차할 때는 가급적 지상주차장을 이용하고 부득이 야간에 지하주차장을 이용할 때는 경비원의 도움을 요청하는 것도 범죄 예방의 한 방법이 될 것이다.

아파트 지하주차장에서 발생하는 강-절도 등의 강력범죄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CCTV를 설치하고 수시로 점검하는 한편, 경찰 지구대 파출소와 비상연락망을 구축해 범죄 발생 시 신속하고 유기적인 조치가 되도록 해야 할 것이다.

CCTV가 설치되지 않은 주차장에는 관리사무소와 협조하여 조속한 설치와 함께 "CCTV 설치"라든지 또는 "카메라 작동 중!"이라는 문구의 부착만으로도 범죄 욕구를 조금이나마 억제케 할 수 있다는 통계도 있다.

그러나 CCTV 설치가 아파트 범죄를 다소 줄일 수는 있어도 완전히 없앨 수는 없다. 완전한 방범 대책을 위해 주민들이 직접 아파트 취약지역을 야간 순찰하는 방법 또한 절실하다고 생각한다.

전주완산경찰서/화산지구대장 /경감 양희종

2014-03-16 14:07:53
125.182.59.18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