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
[독자투고] 안전거리 확보로 교통사고 예방을
icon 김현영
icon 2014-05-28 11:42:43  |   icon 조회: 1377
첨부파일 : -

전주덕진경찰서 덕진지구대

김현영

ods007@hanmail.net

01091986257

[독자투고] 안전거리 확보로 교통사고 예방을

도로에서 발생하는 차량 추돌사고를 분석해보면 대부분이 안전거리 미확보에서 발생하는 사고가 다반사이다.
안전거리 미확보 관련 사고는 대부분 동일방향의 추돌사고를 의미하는 것으로 교통량이 많은 도심이나 과속하기 쉬운 고속도로에서 주로 발생한다.
도심에서의 저속상태에서는 단순 접촉사고에 지나지 않을 수 있으나 고속주행중인 경우에는 자칫 대형 참사로 이어질 수 있다.
안전거리 미확보 관련사고 가운데 정확한 사고 원인이 구체적인 통계자료는 없지만 고속도로의 경우 졸음운전은 매우 치명적인 사고로 이어질 수 있다.
차가 같은 방향으로 진행하고 있을 때 불가항력에 의한 앞차가 급히 정지했을 경우 그 앞차와의 추돌을 피할 수 있을 정도의 안전한 차간거리를 항상 확보해야 한다.
운전자는 항상 여유 있는 마음을 갖고 운전하는 습관을 가져야 한다. 조급한 마음으로 운전을 하면 사고 내는 비율이 높기 때문이다.
조급한 운전을 하지 않기 위해서는 시간상으로 여유 있는 운행계획을 세운다든가, 사업용 차량 운전자의 경우에는 너무 운행에 집착하지 않는 등의 자세를 갖는 것이 중요하다.
이미 여유 있는 마음으로 운전할 수 없는 상태가 되었을 때에는 안정을 되찾을 때까지 쉬든지, 운전을 하지 않는 것이 안전하다.
생명의 존엄성은 누구에게나 똑같이 중요하며, 운전자는 자기 이외의 사람들에 대해서도 언제나 자기 몸만큼이나 귀하게 생각하고 만일에 교통사고를 일으켜서 희생자가 나면, 그 희생자가 곧 나 자신이나 나의 가족과 다름없다는 생각을 가져야 한다.


전주 덕진경찰서 덕진지구대 김현영

2014-05-28 11:42:43
220.124.91.21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