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
대형사고 가을철 가장빈번, 안전운전해야
icon 장창익
icon 2014-10-19 11:22:06  |   icon 조회: 1775
첨부파일 : -

군산경찰서

장창익

JCI66@NAVER.COM

010-4632-8534

대형사고 가을철 가장빈번, 안전운전해야

단풍이 짙어가는 본격적인 가을이다. 가을철이면 단풍 산행을 즐기는 행락객들로 전국 국립공원 등 유명 관광지는 인산인해를 이룬다. 또한 지역별 축제도 많아 축제장 이동차량과 현장학습 학생수송을 위한 전세버스가 대열을 이뤄 운행하는 등 도로마다 교통량이 증가하여 사고발생 우려가 크다. 특히 교통사고 통계를 보면 매년 10월~11월 2개월 동안은 가을행락 차량 증가와 트렉터 등 농기계의 도로 운행으로 사고 증가율이 높게 나타나고 간혹 전세버스의 대형 참사로 많은 피해가 발생하고 있다.
가을철은 수확철이기도 하여 농촌길 운행 중에는 도로를 운행 중인 농기계를 종종 발견한다. 그러나 농기계가 천천히 운행하다보니 이를 참지 못하고 주변 상황을 살펴보지 않고 추월하다가 사고가 나거나 야간 등에는 이를 미처 발견하지 못해 큰 교통사고가 나는 경우가 많다. 폭이 좁은 농촌길 운행시에는 특히 안전운전해야한다. 농촌길을 운행할 때에는 반드시 방어운전을 해야 한다. 농기계는 속도가 느리고 전조등 밝기가 약하며 경운기는 후방 전조등이 없어 추돌 위험이 높다. 차량운전자는 이를 염두해 두고 운전해야하며 농기계 사용자는 후방 전조등이나 반사판을 부착해야 한다.
초행길에는 먼저 목적지의 경로를 지도로 확인하고 갓길이나 보행자로가 미흡한 농촌길의 특성을 염두해 두고 운전해야 한다. 장거리를 운전할 때는 틈틈히 휴식을 취하고 전좌석 안전벨트를 착용하는 것은 기본이다. 조금만 관심을 기울이면 가을철 교통사고는 충분히 줄어들 수 있다.

장창익/군산경찰서 교통관리계

2014-10-19 11:22:06
220.124.28.18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