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피는 4월 마이산에서 五感을 만끽하세요
상태바
꽃피는 4월 마이산에서 五感을 만끽하세요
  • 조민상 기자
  • 승인 2014.03.27 1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마이산 벚꽃과 함께 2014 진안홍삼축제 개최 ~

작년 첫 개최를 통해 성공가능성을 보였던 진안홍삼축제가 올해도 마이산 벚꽃 개화시기에 맞춘 4월 23일부터 27일까지 마이산 북부주차장 주 행사장을 중심으로 개최된다.

진안군이 후원하고 홍삼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송화수)가 주관하는 2014 진안홍삼축제는 전국 최초이자 유일하게 홍삼을 테마로 한 축제로써 “천년의 향을 간직한 건강한 蔘”이라는 주제로 전시홍보행사 및 판매행사, 체험행사와 수준 높은 공연행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해 군민과 관광객을 맞이할 계획이다.

4. 23 홍삼데이(사랑하는 이에게 蔘을 전하는 날) 특별이벤트를 비롯해 홍삼 족욕체험과 홍삼가래떡 릴레이, 홍삼 초코렛 만들기 등 체험행사와 홍삼커피, 홍삼소주, 홍삼와인 등 이색 먹거리 등은 진안홍삼축제에서만 보고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손색없도록 준비할 예정이다.   
 축제기간에는 군민과 관광객을 위한 수준 높은 공연행사도 펼쳐진다.
4. 22일 개막전야 행사인 전주MBC 클래식콘서트를 비롯해 요즘 한창 인기를 끌고 있는 조항조씨의 단독 콘서트, 김용임, 구창모, 김혜연, 배일호, 아이돌 가수 등 국내 정상급 가수들이 출연하는 공연행사가 축제기간 내내 이어져 관람객의 흥을 돋울 예정이다. 

이밖에도 축제기간 즉석장기자랑인 마이골 슈퍼스타와 홍삼가요제, 마이산컵 탁구대회, 진안홍삼배 전국 보디빌딩대회, 마이산 등반대회, 마이산 건강걷기대회 등  다채로운 행사를 동시에 개최하여 군민은 물론 많은 관광객이 축제장을 방문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홍삼축제추진위원회 송화수 위원장은 2014진안홍삼축제가 성공리에 개최되고, 홍삼축제를 통해 진안홍삼의 우수성 및 브랜드가치를 널리 알릴 수 있도록 남은 기간 세부추진상황 점검 등 준비에 최선을 다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