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생활과학교실 수강생 모집
상태바
군산시, 생활과학교실 수강생 모집
  • 김재복 기자
  • 승인 2014.04.03 1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시와 군산대학교 산학협력단이 공동 추진하고 있는 생활과학교실 수강생을 오는 7일부터 10일까지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수업은 14일부터 6월 27일까지 시 관내 수송동주민자치센터를 비롯한 나운 1, 2, 3동 주민자치센터와 소룡동 소재 설림도서관에서 진행된다.

교육은 초등학생 2학년에서 6학년을 대상으로 하며, 해당 주민자치센터와 설림도서관을 방문하여 접수하면 된다.

수강료는 전액 무료로 체험 활동 등을 위한 재료비와 교재비만 부담하면 된다.

이외에도 유치부에서 중학생을 대상으로 한 창의과학교실과 다문화 가족 그리고 중학생 1, 2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지역아동센터와 다문화가정지원센터에서 나눔과학교실 과정을 연중 운영할 예정이다.

과학기술진흥기금과 군산시, 군산대학교 등의 재원으로 추진되고 있는 이 사업은 지난해 주민자치센터 등 공공시설 46개소에 1천여 명의 학생과 주부, 노인, 다문화 가족 등이 참여해 체험 중심의 사례를 통한 과학 지식을 함양함으로써 좋은 호응을 얻은 바 있다.

군산대학교 생활과학교실은 군산시와 연계해 지난 2006년부터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과학실험교실을 운영해 왔으며, 2010년도부터 4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지난해에는 이화여대, 포항공대, 울산대와 함께 공방형 생활과학교실 시범사업에 선정됐다.

시 관계자는 “자라나는 꿈나무들에게 현장과 실험위주의 과학교육으로 과학기술 분야에 대한 흥미와 동기를 유발하여 과학인재발굴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