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후보안내 설명회 등 개최
상태바
입후보안내 설명회 등 개최
  • 김종성
  • 승인 2014.04.20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창군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강동극)는 6월 4일 실시하는 제6회 전국동시지방선거와 관련하여 오는 24일(목) 오후 2시 고창청소년수련관 청소년소극장(1층)에서 입후보안내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제6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입후보안내 설명회는 예비후보자 및 입후보예정자, 선거사무관계자 등을 대상으로 후보자등록 신청 및 구비서류 안내, 후보자의 선거운동방법 안내, 각종 신고·신청을 위한 선거관리시스템 사용방법 안내, 선거법 위반사례 예시 및 시기별 제한·금지행위 안내, 정치자금 회계교육 등으로 이루어진다.

또한, 입후보안내 설명회 종료 후 오후 5시부터 6시까지 고창청소년수련관 다목적실(2층)에서 정당 관계자, 예비후보자 및 입후보예정자, 선거사무관계자 등을 대상으로 사전투표 시연회를 개최한다.

사전투표는 누구든지 별도 신고 없이 5월 30일(금)부터 31일(토)까지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 전국 3,500여개 읍·면·동에 설치하는 사전투표소 등 편리한 곳에 가서 투표할 수 있는 제도로써 2013년 4월 24일 재·보궐선거부터 시행되고 있다.
 
고창군선거관리위원회는 이번 입후보 안내 설명회에 많은 입후보예정자 및 선거사무관계자 등이 참석하여 올바른 선거문화 정착에 앞장설 것을 다짐하는 자리가 되기를 기대하며 또한 선거일인 오는 6월 4일에 투표할 수 없는 유권자가 별도 신고 없이 편리하게 투표할 수 있는 사전투표 제도를 적극 활용하여 투표에 참여해 주시기를 당부한다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