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내업체 3개 제품 우수조달물품 지정
상태바
도내업체 3개 제품 우수조달물품 지정
  • 서윤배 기자
  • 승인 2014.04.27 1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달청, 4월 25일 지정서 수여……공공기관 우선구매 통해 판로지원

이피아이(주) 등 도내 3개 업체 제품이 우수조달물품으로 지정됐다.
전북지방조달청(청장 박영태)은 25일 도내 업체 ‘(주)삼정디씨피, (유)신정알앤디, 이피아이(주)’ 등 3개사의 제품이 우수조달물품으로 지정됐다고 밝혔다.

김제시 소재 ㈜삼정디씨피(대표 이문승)의 ‘고강성 PVC 이중벽관(편수칼라관)’는 고강성 PVC 이중벽관과 일체화 할 수 있는 편수칼라 소켓을 채택해 원터치 시공이 가능 할 뿐 아니라 완충 고무링으로 충격에 의한 관의 손상을 방지하고, 완벽한 수밀성을 보장하는 제품이다.
또, 김제 (유)신정알앤디(대표 박윤정)의 ‘거름망’은 도로변, 공원, 아파트 단지 등에 설치된 우수받이(빗물받이)내의 거름망으로 비점오염원(각종 쓰레기 등)을 모아 수질오염을 예방하고 배수를 원활히 유지, 침수를 예방하는 제품이다.
이 지역의 이피아이(주)(대표 조정훈)의 ‘원형기둥 종이거푸집’은 건축물의  원형 기둥을 시공하기 위한  콘크리트 타설용 종이거푸집(RC구조용 및 SRC구조용)으로 현장시공 시 경량 제품이다.
이에 따라 운반과 시공이 용이해 작업자의 안전을 보장하며, 간단한 도구를 이용, 쉽게 해체할 수 있고 해체한 거푸집을 폐지로 재활용 할 수 있어 경제적이고 친환경적인 제품이다.
중소·벤처기업 제품이 우수조달물품으로 지정되면 국가 및 지방계약법에 따라 수의계약으로 공공기관에 우선 공급되고,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의 우수조달 물품 전용몰에 별도 등록?홍보와 나라장터 엑스포 및 해외조달시장 개척단 참여 등 각종 판로지원 혜택이 주어진다.
우수조달물품 지정기간은 기본 3년으로 1회에 한해 1년간 연장되고, 신제품?신기술이 적용된 제품은 1년 추가 연장, 수출실적이 3%이상이면 1년 추가 연장되는 등 총 6년간 지정이 가능하다.
현재 전북지역 우수조달물품으로 등록된 업체수는 35개사, 54개 제품에서 3개를 더한 37개사 57개 품목으로 늘었다./서윤배 기자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