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짝 반짝 반딧불이 찾아요!“
상태바
”반짝 반짝 반딧불이 찾아요!“
  • 백윤기 기자
  • 승인 2014.05.12 1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주군, 반딧불이 출현 실태조사

무주군은 제18회 무주반딧불축제(6.7.~15.)의 개최를 앞두고 대대적인 반딧불이 출현 실태조사를 벌이고 있다고 밝혔다.

반딧불이가 출현하는 것으로 알려진 71개소를 대상으로 하는 이번 조사에는 무주군 공무원들과 각 마을 이장들이 함께 하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조사자들은 7월 30일까지 이곳들을 다니며 운문산반딧불이와 애반딧불이의 출현여부와 개체수를 조사한다. 

무주군 김영곤 반딧불이 담당은 “반딧불축제의 성패가 반딧불이의 출현 여부에 달려있다는 생각으로 서식지 보호와 출현개체 조사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며,“반딧불이가 특히 많이 발생하는 지역에는 평소에도 친환경 농자재를 지원하고 농약사용 자제를 권장하는 등의 노력들을 통해 서식지를 보호하고 있다”고 밝혔다.

무주군에서는 해마다 무주반딧불축제의 개최를 앞두고 전 직원들이 출장해 반딧불이의 개체수를 조사하고 있으며 다량 출몰지역을 엄선해 축제기간 동안 반딧불이 신비탐사 지역으로 활용하고 있다. 
 반딧불이 신비탐사는 반딧불축제 프로그램 중 최고의 인기 프로그램. 밤하늘에 촘촘히 박힌 별빛, 환하게 길잡이가 돼주는 달빛을 친구삼아 걷다가 만나는 반딧불의 감동이 잊을 수 없는 추억으로 남기 때문이다.

제18회 무주반딧불축제에서는 6월 7일부터 15일까지(20:30~) 신비탐사를 즐길 수 있다. 

참가 신청은 인터넷 예약과 현장 접수로 모두 가능하며, 인터넷 예약은 무주반딧불축제 홈페이지(www.firefly.or.kr)로, 현장접수는 행사기간 중 반디쉼터 현장 매표소에서 받을 예정(당일 10:00~20:00)이다. 체험료는 1인 당 5천 원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