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관내 경로당 방역소독 실시 및 정수기 운영에 따른 필터교환 사업 실시
상태바
임실군 관내 경로당 방역소독 실시 및 정수기 운영에 따른 필터교환 사업 실시
  • 이기주 기자
  • 승인 2014.05.13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실군은 관내 어르신들이 깨끗한 물을 음용하고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관내 경로당 338개소를 대상으로 방역소독과 309개소 경로당에 설치되어 있는 정수기 필터교환 사업을 실시한다.

 

위탁업체인 섬진강산업에서는 지난 5월 1일부터 10월 말까지 연 2회에 걸쳐 과업지시서에 따라 경로당 실내 및 실외 경로당 주변 하수구 풀숲 담벼락 등에 분무 살균.살충.구서.청소 등을 말끔히 실시하고 있다.

 

여러 가지 질병을 일으키는 해충의 서식지인 씽크대 밑, 냉장고 밑, 신발장 등에 중점적으로 방역소독을 실시하고 있으며, 정화조에 유충이 성충으로 자라지 못하도록 유충제를 투입하여 병원균을 사전에 차단하였다.

 

군 관계자는 “경로당 방역소독을 통해 유해해충으로부터 어르신들을 보호하고 전염병을 예방하여 경로당을 이용하시는 어르신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여가를 즐기실 수 있기를 바란다.” 고 말했다.

 

또한 b경로당 이용 어르신들에게 깨끗한 음용수를 공급하기 위해 지난 2009년 309개소 경로당에 정수기를 설치, 2010년부터 정수기 필터교환 사업을 실시하고 있으며, 한여름 폭염시에는 정수통 물이끼 청소를 지원함으로써 맑은 물 공급을 위한 정수기 관리에 중점을 두고 있다.

 

경로당 이용 어르신은 “정수기가 있어 여름에는 시원한 물, 겨울에는 따뜻한 물을 언제든지 마실 수 있어 좋고, 필터관리를 해 줌으로써 맑은 물을 안심하고 먹고 있다 ” 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