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대사회악 근절, 모두 함께해요!”
상태바
“4대사회악 근절, 모두 함께해요!”
  • 신은승 기자
  • 승인 2014.05.25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경찰-지평선아카데미, 4대사회惡 근절로 시민이 모두 함께 행복한 김제

4대 사회악 근절을 위해 김제경찰서(서장 최종문)와 김제지평선아카데미가 하나로 뜻을 모았다.

  김제경찰과 김제 지평선아카데미는 지난 15(木)일부터 전북경찰에서 자체제작한 공익광고(성ㆍ가정ㆍ학교폭력 예방)를 강연 시작 전에 방청객을 대상으로 상영하기로 하고 송출을 시작하여 시민들로부터 커다란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에 방영하는 공익광고는 경찰청과 여성가족부 등 11개 관계부처 합동 『성폭력ㆍ가정폭력 방지 종합대책 2014년 추진계획』에 따라 전북경찰청 여성청소년과에서 자체제작한 동영상으로 성폭력, 가정폭력과 학교폭력의 예방ㆍ근절을 위한 각 30초 분량의 홍보영상을 담고 있다.

 한편 매주 목요일 오후 3시부터 김제시청 대강당에서 김제시민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지평선 아카데미는 2006년 2월부터 현재까지 약 370여회에 걸쳐 각 분야의 저명인사 초청강연이 이어져 오면서 매 강연마다 300∼400여명의 시민들이 참석하는 등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이번에 밝고 건강한 김제를 함께 만들어 나가고자 하는 노력의 일환으로 김제경찰과 함께 손을 잡고 4대 사회악 근절을 위한 공익광고 방영을 통해 시민들로부터 더욱더 사랑받는 김제의 자랑으로 이름을 알리는 초석을 다졌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번에 지평선 아카데미에 참석하여 공익광고를 시청한 김OO(67세)씨는 “어린 손자 손녀들을 돌보는 입장에서 공익광고를 시청하면서 한결 편안한 마음이 들었다.”고 말하고 “더욱 더 살기 좋은 김제를 만들기 위해 너나 할 것 없이 모두가 다함께 노력해야 할 것이다”면서 적극적인 반응을 보였다.

  한편 최종문 김제경찰서장은 “4대 사회악을 근절하고자 노력하는 김제경찰의 활동에 대해 김제시장님을 비롯한 관계자분들의 후원과 적극적으로 호응해준 지평선아카데미 관계자분들께 감사를 드린다.”고 말하고, “각계각층의 적극적인 관심과 지지를 통해 지역사회가 더욱 밝아지는 계기가 될 것이다”라면서 목소리를 높였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