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어르신을 위한 문화 및 전문봉사 행사가져
상태바
임실군, 어르신을 위한 문화 및 전문봉사 행사가져
  • 이기주 기자
  • 승인 2014.06.10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실군자원봉사종합센터(소장 박재만)는 (사)전라북도자원봉사종합센터(이사장 김기원)와 공동 주관으로 10일 “어르신을 위한 문화 및 전문봉사” 행사를 임실군민회관에서 개최했다.

“어르신을 위한 문화 및 전문봉사”는 지역 어르신과 자원봉사자가 함께 편안하고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전문프로그램을 통해 웃음과 건강을 나눌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뜻 깊은 프로그램이다.

 이날 행사는 지역어르신 및 자원봉사자 5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김영 전라북도 정무부지사, 신현택 임실군수권한대행, 김명자 군의회의장, (사)전라북도센터 김기원 이사장, 심민임실군수 당선자, 자원봉사단체장 및 기관장의 축하속에 이루어졌으며 행사준비, 진행, 마무리까지 자원봉사센터에 등록된 자원봉사단체가 참여하여 단체 간 유기적 관계를 형성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행사에 참석한 신현택 임실군수권한대행은 격려사를 통해 자원봉사자의 이웃사랑 실천 운동을 치하하고 오늘의 행사가 봉사정신을 널리 전파하고 사람사는 세상을 만들어 행복한 임실건설에 기여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하였으며, 행사를 주관한 임실군 자원봉사종합센터 박재만소장은 인사말을 통해 “오늘 이 자리를 통해서 서로 사랑을 나누며 자원봉사자와 어르신들이 하나 되어 행복한 임실을 만드는 밑거름이 되리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지역 어르신 500여명을 대상으로 적십자봉사회, 여성단체협의회, 자율방범대 등 20개 자원봉사단체에서 100여명의 자원봉사자가 참여하여 귀반사요법, 발맛사지, 서금요법서비스 등 전문봉사와 스포츠댄스, 가요, 퓨전판소리, 라틴댄스, 밴드연주등 문화공연이 이루어졌으며 푸드봉사단에서 중식 제공으로 점심까지 지원하는 등 큰 호응을 얻었다.

  한편, 임실군 자원봉사종합센터는 이동빨래방 운영, 4대종단과 함께하는 희망프로젝트사업, 자원봉사자기초교육 및 전문봉사단양성교육, 가족봉사단활동, 청소년 자원봉사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