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싱겁게 먹어요’전시회 개최
상태바
김제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싱겁게 먹어요’전시회 개최
  • 신은승 기자
  • 승인 2014.06.19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는 2014년 ~ 2016년까지 3년여에 걸쳐 저염, 저당, 저지방을 테마로 건강한 식생활 실천을 위한 특화사업을 진행한다.

2014년에는 나트륨 저감화를 주제로 월별 저염메뉴를 식단에 소개하고 있으며, 조리원을 대상으로 저염소스 조리교육도 실시하였다. 또한 캠페인 및 전시회 프로그램도 진행될 예정이다.

 

지난 13일 1차적으로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저염식의 필요성 인식과 실천을 위한 캠페인을 진행하였으며, 오는 6월 27일에는 2차적으로‘싱겁게 먹어요’전시회를 센터 세미나실에서 진행할 계획이다.

 

전시회는 센터의 등록기관인 어린이 급식소의 모든 종사자와 관계자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 우리가 몰랐던 소금에 관한 사실, 소금 줄이는 음식과 생활습관에 대한 자료 전시와 함께 저염제품 전시, 자연식품과 가공식품의 나트륨 함량 비교, 일반식과 저염식의 염도비교 및 측정 체험, 그리고 나의 짠 맛은 어느 정도일까? 미각테스트로 진행된다.

 

센터에서는 유아들의 식습관은 어른들에 의해 결정되므로 나트륨이 적정량 이상으로 포함된 식품제공은 지양하여야 한다고 강조하였다.  또한 오늘의 어린이는 미래의 성인이므로 어린이집 등의 전 종사자가 한마음이 되어 어린이에 대한 싱겁게 먹기 식습관 교육에 앞장서야 한다고 당부하였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