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자원봉사자한마음대회 개최
상태바
군산시자원봉사자한마음대회 개최
  • 고병만 기자
  • 승인 2014.06.22 2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군산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고선풍)에서 주최ㆍ주관하고 군산시에서 후원하는 “2014 군산시자원봉사자한마음대회”가 21일 오전 10시, 군산월명실내체육관에서 600여명의 자원봉사단체 회원과 자원봉사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2014 군산시자원봉사자한마음대회”는 센터 등록 자원봉사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만남과 화합을 위한 친목의 장을 마련하고자 올 해부터 개최되었으며, 매년 12월에 주최하는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 자원봉사자대회와 함께 자원봉사자들의 사기진작을 위한 에너지 재충전의 기회가 되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그동안 지역사회에서 문화예술분야 공연활동을 해 온 공연 봉사팀들의 특별공연행사와 내외빈 축사, 자원봉사 결의문 낭독 순으로 진행되는 사전행사, 화합과 소통을 위한 명랑운동회, 자원봉사자들의 끼를 마음껏 발휘하는 장기자랑대회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어 자원봉사자 모두가 참여하는 신명나는 한마당 축제의 장이 되었다.

특히 본 행사에는 문동신 군산시장과 김관영 국회의원, 김종식 군산시의회 부의장을 비롯하여, (사)전라북도자원봉사종합센터 김기원 이사장 등이 참석하여 지역사회를 위해 다양한 봉사활동을 하고 있는 군산시의 자원봉사단체 및 자원봉사자들에게 따뜻한 격려의 메시지를 전하였다.

문동신 군산시장은 “재능나눔의 따뜻한 손길로 행복한 군산을 만들어가고 계시는 봉사자 여러분들께 항상 감사의 마음을 드리며, 군산시 자원봉사자로서 자랑스럽게 활동하실 수 있도록 소통의 정책들을 세워가겠다“라 말했다.

(사)군산시자원봉사센터 고선풍 이사장은 “묵묵히 자원봉사현장을 아름답게 빚어 가시는 봉사자 여러분들이 계셔서 지역사회가 더욱 행복해진다”며, “앞으로도 자부심을 가지고 봉사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희망과 화합의 장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문승우 군산시자원봉사센터장은 “자원봉사센터는 앞으로도 자원봉사자가 든든히 기댈 수 있는 센터가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