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민선 제6기 군정운영방안 제시
상태바
장수군 민선 제6기 군정운영방안 제시
  • 권남주 기자
  • 승인 2014.06.30 1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용득장수군수당선인은 6.30일「장수군민선6기정책추진단」과 논의를 거쳐 장수군 민선6기 군정방침등 확정하고 군정운영방안을 제시하였다.

첫째, 군민의 의견과 지역적 상황 및 미래변화 등을 고려하여  군정지표는“군민이 중심되는 행복장수”로,

군정방침은“소통하는 열린행정”,“6차중심 농업육성”,“매력있는 문화관광”,“꿈을주는 교육복지”,“살고싶은 청정환경” 5대 과제를 선정하였다. 과제별로 실천과제를 수립하여 민선제6기 4년간 적극 추진키로 하였다. 

둘째, 민선 6기 주요공약사업은 농·축업 소득분야등 7개분야 60개 사업을 확정하였다.

분야별 주요공약사업은  농업분야 “6차산업 활성화 및 지원센터 설립”, 균형개발분야“장수IC 만남의광장조성”,복지분야“마을경로당운영지원확대(식사도우미지원등)”,문화관광분야“가야문화권 관광자원화사업”,환경분야“폐축사정비사업”,교육분야“애향교육진흥기금확대조성(100억)”,공직분야“선호부서직위공모, 공정하고 투명한 인사운영”등이며,“장계국민임대주택사업유치, 장수군도시가스공급추진”등은 지역현안사업으로 분류하여 정치권과 협력하여 속도감있게 추진할 계획이다.

셋째, 동추진단에서 현재 장수군에서 추진중 또는 계획중 사업에 대하여 군민의견과 소요예산 등을 검토하여 개선이 필요하거나 중단을 요구한 사업에 대하여는 좀더 깊이 있는 평가를 거쳐 결정할 계획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