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싱겁게 먹어요’전시회 호응
상태바
김제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싱겁게 먹어요’전시회 호응
  • 신은승 기자
  • 승인 2014.07.01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달 27일과 30일 김제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 마련한 저염식 실천을 위한 ‘싱겁게 먹어요’ 전시회가 큰 호응 속에 진행되었다.

 

이번 전시회에는 센터 등록기관의 어린이, 급식소 종사자와 관계자, 그리고 일반인들이 다양하게 참석하였다.

참석자들에게 소금의 1일 최소필요량(1g이하), 권장량(5g)과 실제섭취량(11.5g)을 염색된 소금 실물을 이용하여 보여주고, 자연식품이 가공식품으로 변화될 때의 나트륨 함량을 알리기 위하여 오이:피클, 돼지고기:햄, 밀가루:라면, 토마토:케첩 등을 전시하였다. 일반식품과 저염식품의 시식을 통한 짠맛 비교 테스트, 일반소스와 저염소스의 염도계를 통한 비교 테스트도 실시하였으며, 염도가 다른 5단계의 콩나물국을 이용한 미각테스트를 실시하여‘보통으로 먹는다’38%, ‘약간 싱겁게 먹는다’19%, ‘싱겁게 먹는다’ 19%, ‘약간 짜게 먹는다’ 16%, ‘짜게 먹는다’ 8% 의 결과를 얻었다.

 

함께 참석한 어린이들에게는 일반치즈와 저염치즈를 시식하게 하여 맛을 비교해 본 결과 저염치즈를 더 선호하였다. 그리고 센터 캐릭터인 요롱이와 요랑이의 탈인형 등장과 포토존 촬영으로 즐거움을 더해주었다.

 

이번 전시회를 통하여 저염식이 무엇이며, 어떻게 실천해야 하는지를 실물을 통해 직접 보여주며, 저염식 실천의 좋은 계기를 마련하였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