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협, 대중소기업 차별 해소 박차
상태바
소상공협, 대중소기업 차별 해소 박차
  • 서윤배 기자
  • 승인 2014.07.14 18: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 간담회, 현장 애로 여전... 대외활동 나서기로

-부동산 중개 수수료율 일괄 적용 등 정부 개선 호소

전주시소상공인이 대·중·소기업과 차별 없는 정부지원정책을 펼 수 있도록 본격적인 대외활동에 나서기로 했다.
사단법인 전주시소상공인협회(회장 두완정, 삼해 대표)는 14일 협회 회의실(삼천동)에서 각 분과 대표 25명이 모인 가운데 이 같은 내용으로 한 ‘전주시 5만 소상공인 애로타개 간담회’를 가졌다.

두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소상공인지원 특별법이 처음 시행된 금년부터 소상공인을 위한 제도나 정책이 다양하게 전개되고, 경제6단체로 소상공인연합회가 설립되면서 소상공인 운동이 활발히 이뤄지지만 현장에서의 겪는 애로는 아직 예전과 다를 바 없다”며, “자영업자나 소상공인이 안정되게 살아갈 수 있도록 모두 힘써 나갔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날 간담회에서 소상공인 각 대표들의 애로가 잇따랐다.
부동산 중개업의 이희영 대표는 “부동산 중개 수수료의 요율 적용이 아파트, 상가, 토지 등이 각각 달라 애로가 많다”며 개선을 호소했다.
이어 통신업을 운영하고 있는 박주남 대표는 “법인의 전자세금계산서 발급 시 재발행할 경우 공인인증서를 통합사용하지 않고 있어 업무처리가 복잡하고 별도의 수수료를 물고 있다”며 개선을 요구했다.
또한 김순규 대표(요식업)는 “영업장에서 전기요금을 납부할 때 카드사용이 안 돼 힘들다. 정부가 나서 해결책을 찾아 달라”는 등 이외에도 현장에서 일어나는 소상공인들의 다양한 애로의 목소리가 쏟아졌다.
향후 전주시소상공인협회는 정책토론회나 애로타개 간담회, 각종 교육프로그램 등을 통해 소상공인들의 역량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아울러 지금까지 대기업과 중소기업에 치중된 지원정책을 차별 없이 펼칠 수 있도록 관계부처에 호소하는 등 본격적인 대외활동을 펼칠 방침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