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온라인으로 정책의견 수렴
상태바
임실군, 온라인으로 정책의견 수렴
  • 이기주 기자
  • 승인 2014.07.27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옥정호 및 성수산 관광 개발 방안에 대한 온라인 정책토론 실시 -

임실군은 ‘지역의 자원을 활용한 관광 활성화와 지역활력화 방안에 대하여 주민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자, 온라인 정책토론을 28일부터 오는8월 30일까지 실시할 계획이다.

 

온라인 정책토론은 군민의 다양성과 창의성을 군정에 반영하고 다양한 토론을 통해 공감대를 높이기 위해서 인터넷(국민신문고, 군 홈페이지)을 활용한 공개토론을 펼치는 방법이다.

 

임실군은 책토론 주제로, ①옥정호 관광개발 방안과 ②성수산 산림휴양 개발방안을 선정하고, 지난 14일 군홈페이지를 통해 2주간의 공고기간을 거친 후 28일부터 본격적으로 토론을 진행한다.

 

8월말 정책토론이 마무리 되면, 9월 중 종합보고서를 작성하여 일반에 공개하고 정책반영 가능사항에 대하여는 기본계획에 반영하여 추진할 방침이다.

 
 이번 토론은 임실군이 역점적으로 추진 할 계획인 성수산 및 옥정호를 활용한 관광개발 구상에 있어 군민들의 참신한 아이디어 발굴과 군 주요 정책에 주민참여를 위해서 진행하게 된다.

 

토론 참여는 군홈페이지(www.imsil.go.kr) 참여마당의 정책토론방과 국민신문고(www.epeople.go.kr) 정책토론 코너를 통해서 가능하며, 국민신문고 본인인증 및 회원으로 등록하여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심 군수는“역사적 가치를 갖고 있는 훌륭한 지역자산인 옥정호와  성수산의 관광 개발 방안에 대하여 주민의 참신한 의견을 모아 역점적으로 추진하겠다.”며 “이를 위해서는 군민의 참여와 소통을 통해 군정의 투명성을 강화하고 정책품질 향상을 위해서 지속적으로 주민과 함께 소통하겠다.”고 강조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