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자기혈관 숫자알기’ 캠페인 실시
상태바
임실군 ‘자기혈관 숫자알기’ 캠페인 실시
  • 이기주 기자
  • 승인 2014.09.01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실군은 제 1회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주간(9.1~9.7)을 맞아 지역주민에게 심뇌혈관질환예방관리 방법을 주지시켜 적극 실천할 수 있도록  1일 임실장날을 이용 시장일대에서 ‘자기혈관 숫자 알기-레드써클 캠페인’을 실시한다.

 

이번 ‘자기혈관 숫자 알기, 레드써클 캠페인’은 질병관리본부, 보건복지부에서 전국적으로 시행하는 것으로 자기혈관 숫자 알기는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세가지를 스스로 알고 관리하자는 의미로 슬로건을 정하고 예방에 힘쓰게 된다.

 

이로써 서구화된 식생활과 운동부족, 스트레스 등으로 시민들의 심뇌혈관질환 및 대사증후군이 증가함에 따라 주민들의 건강생활 실천을 위한 인식을 높이고자 대대적인 체험식 홍보방법으로 진행한다.

 

특히 이번 캠페인을 통해 자기혈관 숫자알기(혈압.혈당)및 심뇌혈관질환 예방 9대 생활수칙과 대사증후군 바로알고 예방하기를 적극 홍보하며 나트륨섭취 줄이기와 금연, 절주, 적절한 영양섭취와 운동에 대한 일상에서의 건강생활 실천방법을 지도하여 군민의 건강을 유지하게 할 계획이다.

 

의료원 관계자는 “올바른 습관을 실천하는 작은 변화가 최적의 건강을 유지하는 방법”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캠페인 실시를 통하여 임실군민의 건강한 혈관을 지키기 위한 분위기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