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화와 개혁의 의지를 가지고 뛰어보자!”
상태바
“변화와 개혁의 의지를 가지고 뛰어보자!”
  • 백윤기 기자
  • 승인 2014.09.01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주군 9월 월례조회 개최

무주군 황정수 군수는 지난 1일 전통문화의 집 대강당에서 9월 월례조회를 갖고 “변화와 개혁의 의지를 가지고 뛰어보자”고 말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황 군수는 “민선 6기가 시작된 지 벌 써 두 달째로 접어들었다”며 “직원들 개인의 전문성과 창의성, 능력, 직무수행태도를 비롯해 청렴성과 도덕성 등 여러 가지를 고려해 직원들 배치까지 마무리한 만큼 이제는 여러분 각자가 변화와 개혁의 의지를 갖고 뛰어야 할 때”라고 말했다.

또한 “깨끗한 무주는 물질과 정신, 환경이 모두 깨끗한 무주를 말하는 것”이라며 “이를 먼저 공감하고 공무원으로서의 청렴함을 바탕으로 민선 6기 깨끗한 무주를 만들고 군민들의 삶 또한 넉넉하게 해보자”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우리들의 존재 이유는 군민이라는 것을 잊어서는 안된다”며 “관청 문이 높기만 한 군민들에게 언제나 낮은 자세로 다가가 줄 것”을 당부했다.

이와 함께 국 ? 도비 예산확보에 총력을 기울여 줄 것과 명절을 앞두고 물가안정 전통시장 이용에 앞장서줄 것, 어려운 이웃을 살피는 일에 최선을 다해줄 것, 9월 4일 태권도원 개원식 준비에 만전을 기해줄 것 등을 강조했다.

이날 월례조회에서는 주민생활지원과 송지원 씨를 비롯한 26명의 공무원들이 제18회 무주반딧불축제 유공 공무원으로 선정돼 표창을 받았으며, 무주군 여성자원봉사회를 비롯한 문화관광해설사 정순옥 해설사 등 11명의 기관 대표와 주민들이 표창을 받았다.

부남면 주민자치센터 황조연 씨는 무주군 영화동아리 ‘무비인 무주’가 주관한 “올인 산골영화제 감상문 공모제”에서 최우수 작품상을 받았다.

한편, 무주군 3백 여 명의 공무원들은 “2014 지방규제개혁”에 관한 내용을 배재대학교 김진국 교수의 동영상 강의로 공유해 의미를 더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