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혁신도시 이전공공기관 합동채용설명회 전주대에서 열려
상태바
전북혁신도시 이전공공기관 합동채용설명회 전주대에서 열려
  • 박지은 기자
  • 승인 2014.09.02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대(총장 이호인)는 2일 학생회관 3층 대강당에서 국토교통부(장관 서승환) 주관으로 ‘제6차 혁신도시 이전공공기관 합동채용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전북 혁신도시로 이전하는 5개 공공기관(국민연금공단, 대한지적공사, 한국식품연구원, 한국전기안전공사,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등) 합동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전기관들의 신입사원 채용요강 설명, 먼저 입사한 지역출신 선배들과의 상담시간도 마련돼 공기업 취업을 준비하는 전북지역 젊은이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참석자들은 입을 모았다.
더불어 이전기관별 채용상담부스를 설치, 인사담당자가 취업준비생들과 1:1 취업상담을, 그리고 전기안전공사는 신입사원 채용을 위한 응시원서를 현장에서 접수받으며 채용설명회의 분위기를 더했다.
이전공공기관과 전주대를 비롯한 5개 지역대학(군산대, 우석대, 원광대, 전북대, 전주비전대 등) 간에 업무협약(MOU) 체결 행사도 가졌다.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이전공공기관은 지역대학 졸업자를 채용 우대하고, 각 대학에서는 이전공공기관의 임직원을 겸임교수 등으로 채용함으로써 공공기관 조기 지방 정착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제7차 혁신도시 이전공공기관 합동채용설명회는 23일 경상대학교 국제어학원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박지은 기자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