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병원, 의료소외(아동)계층 무료 건강검진
상태바
전북대병원, 의료소외(아동)계층 무료 건강검진
  • 임종근 기자
  • 승인 2014.10.08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대병원이 의료소외계층 아동을 대상으로 무료 방문검진 및 정밀검진 등의 건강관리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지난 8일 전북대병원 공공보건의료사업단에 따르면 지난 5월부터 6월까지 진안군 및 부안군 내 지역아동센터와 드림스타트센터에 등록된 아동 총 402명을 대상으로 방문검진을 실시했다.
공공보건의료사업단은 건강검진 결과 비만 및 대사증후군, 저체중, 고혈압 의심판정을 받은 101명의 아동을 정밀검진 대상자로 선정, 이 중 정밀검진 동의를 얻은 71명을 대상으로 지난 7월말부터 어린이병원 소아청소년과에서 정밀검진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정밀검진은 의료시설에 접근하기 어려운 의료소외계층 아동들의 질병유소견자를 조기 발견하여 치료 및 관리할 수 있도록 하고, 운동 및 영양교육을 실시해 자발적인 건강관리를 통해 질병을 예방 할 수 있도록 하는데 목적이 있다.
 

또한  정밀검진 결과에 따라 이상이 없는 아동은 자발적인 생활개선을 할 수 있도록 지도하고, 지속적인 진료 및 검진이 필요한 아동들은 개별적으로 본원을 방문할  수 있도록 안내했다. 경제적으로 어려운 가정에 대해서는 진안.부안군 드림스타트센터 및 타 기관과 연계해 치료비를 후원 받을 수 있도록 연계할 예정이다. /임종근 기자 jk063@naver.com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