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대 핵심 및 5대 군정방침으로 ‘으뜸도시 완주’ 건설에 박차
상태바
3대 핵심 및 5대 군정방침으로 ‘으뜸도시 완주’ 건설에 박차
  • 성영열 기자
  • 승인 2014.10.08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성일 완주군수, 취임 100일 기자회견서 밝혀…주민소득 및 삶의 질 향상에 주력

박성일 완주군수가 완주군표(表) 일자리 및 농업, 삶의 질 정책 등 3대 핵심정책과 5대 군정방침을 통해 주민소득과 삶의 질을 높임으로써, 완주군을 전국에서 ‘살기 좋은 으뜸도시’로 만들어나겠다고 피력했다.

또 미래 비전으로 ‘10만 완주시대’ 개막을 위한 역점시책 추진에 가속도를 붙이겠다고 강조햇다.

박성일 군수는 8일 민선6기 출범 100일을 맞아 기자회견을 갖고, 그간의 성과와 향후 군정운영방향을 밝혔다.

박 군수는 취임 100일 동안 더 큰 지역의 미래를 설계하는데 역점을 둔 군정방향을 설정한 뒤, △최고 현안인 시내버스 요금 단일화 해법 제시 △군수관사의 개방 및 소통 공간으로의 탈바꿈 △군민 중심의 거버넌스를 통한 군정운영 △국가예산 확보(69건, 767억원) 등의 성과를 거뒀다고 설명했다.

이어 박 군수는 앞으로 3대 핵심정책과 5대 군정방침이란 ‘투 트랙(two-track)'으로 군민소득과 삶의 질이 높아지는 으뜸도시를 만들 것임을 천명했다.

박 군수는 3대 핵심정책으로 완주군표 일자리 정책을 추진해 ‘월급받는 군민’을 실현하고, 생산조직 강화, 안전한 지역먹거리 체계 구축 등을 통한 ‘완주농업 융성 프로젝트’에 초점을 맞춘 농업정책을 추진하겠다고 약속했다. 또 아파트 공동체 50개소를 육성하는 삶의 질 정책인 ‘살맛나는 완주 르네상스’를 추진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와 함께 △일자리를 창출하는 상생경제(일자리 확대, 농업 르네상스 선도 등) △차별과 소외없는 맞춤복지(군민복지기준선 마련, 369 보육프로젝트 등) △누구나 향유하는 문화체육(완주학 정립, 완주문화재단 운영 등) △미래를 선도하는 창조교육(교육예산 증대, 창의적 교육특구 지정 협의 등) △소통과 공감으로 위민행정(완주상생공원 건립, 악취저감대책 마련 등)의 5대 군정방침과 관련한 다양한 정책을 추진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박 군수는 특히 미래 완주군의 비전인 ‘10만 완주시대’를 민선6기에 개막하도록 할 것임을 주장했다.

이를 위해 기업유치, 일자리, 정주여건 개선 등 역점시책과 완주군 정체성 찾기 프로젝트를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주민공감대 확산, 인구유입 기반 마련, 택지개발, 승격준비단 구축 등 시(市) 승격의 단계적 추진에도 주력할 것임을 제시했다.

박 군수는 “민선6기 완주군정은 행정과 주민, 시민사회단체 등이 함께 할 때, 화려한 꽃을 피울 수 있다”며 “완주군을 전국에서 살기 좋은 으뜸도시, 모두 부러워하는 도시로 발전하도록 힘을 모아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