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회 임실영어축제 한마당 '팡파르'
상태바
제7회 임실영어축제 한마당 '팡파르'
  • 임종근 기자
  • 승인 2014.10.15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나는 임실 영어축제 한마당이 16일 임실 운암면에 위치한 임실영어체험학습센터에서 열린다. 임실영어체험학습센터 주관으로 올해 7회째를 맞는 이 행사는 개회식을 시작으로 경연 및 체험, 경시대회 등 다채롭게 펼쳐진다.
아울러 초중등부 팝송경연대회와 원어민과 함께하는 9개 부스가 운영된다. 원어민과 함께하는 부스체험활동은 초콜릿 퐁듀만들기, 단어로 문장 만들기, 원반 던져 단어 맞추기, 폴라로이드 사진 찍기, 얼굴에 그림 그리기, 영어로 와플 사먹기 등으로 구성된다.

 

9개의 체험부스 운영을 통해 학생들에게 원어민과 함께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영어축제를 단위학교의 교육활동과 연계함은 물론 학교 영어공교육 결과를 펼쳐 보이는 전시장으로서 역할을 함으로써 교육활동의 질적 향상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올해에는 특별히 관내 초·중학생들의 영어학습에 대한 고민 상담과 공부 방법 상담을 위해 ‘영어학습클리닉’을 운영하여 영어축제의 내실을 기함과 동시에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했다.
 

특히 24개 초·중학교별로 영어교육활동 전시코너를 설치해 단위학교별 교육과정과 연계한 영어교육활동 실적물을 특색있게 전시, 생생한 영어교육의 볼거리를 제공하고 학교간 정보 공유의 장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다양한 영어 체험활동과 더불어 영어실력을 마음껏 뽐내는 퀴즈 영어골든벨(초등부)과 도전 단어 왕, 읽기 왕(중등부) 경시대회가 열려  재미와 실속을 모두 거두는 효과만점의 축제가 될 것이다.
 

이날 팝송경연에서 초·중학교에서 총 24개 팀이 참가하여 대상 2팀, 금상 3팀, 은상 5팀, 동상 7팀이 수상하고, 또한, 2010년에 이어 네 번째로 실시되는 중등 개인부문 단어 왕, 독해 왕 선발대회에서는 대상 2명, 금상 2명, 은상 2명, 동상 4명이 수상한다. 아울러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영어 골든 벨 퀴즈프로그램에서는 대상 1명을 포함한 10명이 수상하게 된다.
/임종근 기자 jk063@naver.com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