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동시조합장 선거」등 공명선거를 위한 장수경찰서-장수군선관위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제1회 동시조합장 선거」등 공명선거를 위한 장수경찰서-장수군선관위 업무협약 체결
  • 권남주 기자
  • 승인 2014.10.28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수경찰서(서장 박성구)는 내년 3월11일 제1회 동시조합장 선거를 앞두고 28일 경찰서에서 장수군선거관리위원회와 장수경찰서가 공명선거 문화정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박성구 서장, 김삼회 장수군선관위 사무과장을 비롯한 경찰, 선관위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또한 공명선거 문화정착의 확고한 의지를 지역민들과 공감하는 한편 불법선거 분위기 사전제압 및 ‘공명선거’를 만들기 위한 홍보 캠페인도 전개하기로 하였다.
과거 조합장 선거의 경우에는 그 실시시기가 각 농·축협 마다 달라 선거가 연중 실시될 수밖에 없어 효율적이고 공정한 선거관리에 한계가 있었으나, 전국동시 조합장 선거가 실시됨에 따라 효율적인 선거관리가 예상되고 있다.
내년 실시되는 전국 동시 실시하는 조합장 선거는, 농·축협 뿐만 아니라 수협·산림조합도 동시에 선거를 치른다.
김삼회 선관위사무과장은“과거의 잘못된 선거관행을 과감히 배격하고 조합원의 인식전환을 위한 교육과 홍보를 강화해서 전국동시 조합장선거가  농·축협의 발전에 시금석이 될 수 있도록 공명선거 실천을 위해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박성구 경찰서장은 “양 기관이 유기적인 협업체제를 구축 협약내용을 내실있게 실천함으로써 공명선거 1번지 장수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자“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