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샘고을시장, 전국우수시장 박람회 ‘대통령상 수상’
상태바
정읍샘고을시장, 전국우수시장 박람회 ‘대통령상 수상’
  • 박호진 기자
  • 승인 2014.11.02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로 개장 100주년을 맞은 정읍샘고을시장이 2014년 전국 우수시장박람회에서 전국 1천500여개 전통시장 중 최우수 시장으로 선정돼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전국 우수시장박람회는 전통시장 활성화와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매년 개최되는 행사로, 올해는 지난달 31일부터 지난 2일까지 3일간 경남 창원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됐다.

정읍샘고을시장은 이 자리에서 호남권 최초로 최우수상인 대통령상을 수상, 정읍은 물론 전북 서남권 전통시장의 명예를 전국에 드높였다.

정읍샘고을시장은 공동쿠폰제와 시민회원제, ICT 융합 등 차별화된 경영시책 개발.운영 등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왔다.

시는 “이번 대통령상을 수상함으로써 전국적인 우수 전통시장으로서의  명성을 다시 한번 확인했다.”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더 많은 외부 방문객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시설관리와 상인의식 개혁 등 더 많은 노력을 기울여 가겠다.”고 밝혔다.
 고광호 샘고을시장 상인회장은“100년 역사를 갖고 있는 샘고을시장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과 사랑으로 대통령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노력을 통해 소비자가 믿고 찾을 수 있는 전통시장을 만들어 전국에서 찾는 최고의 전통시장을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정읍시 시기동 2만1천458㎡ 부지에 자리 잡은 샘고을시장은 1900년대 초 형성돼 1914년 근대시장으로 등록, 올해로 100주년을 맞았다.

애초 5일장으로 운영됐으나 1978년 현대화사업을 거치면서 현재의 시장 형태를 갖추고 상설화됐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