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대, 고성능 “멀티미디어 실습실” 구축
상태바
군산대, 고성능 “멀티미디어 실습실” 구축
  • 허정찬 기자
  • 승인 2014.11.04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대학교가 지난 3일 디지털정보관 1층에 64Bit 멀티미디어(그래픽) 전용 실습실을 오픈하고 학생들을 위한 효율적인 교육환경을 구축했다.

실습실에는 포토샵, 오토캐드, 3ds Max, 프리미어, 일러스트레이터 등의 프로그램이 설치돼 있어, 재학생은 누구나 자유롭게 고성능을 요구하는 그래픽, 동영상 전문 실습을 할 수 있고 학습효과 및 학습성과가 대폭 상승될 것으로 기대된다.

멀티미디어 전용 실습실 구축과 관련해 김원구 정보전산원장은 “전공과 관련없이 재학생은 누구나 포토샵이나 프리미어, 일러스트레이터 등의 프로그램으로 학업 성취도를 높이며 개인 역량을 개발할 수 있고 오토캐드, 3ds Max 등을 통해서는 공학관련 전공 학생들의 학업성취도를 대폭 높여줄 수 있다”고 말했다.  

군산대 정보전산원은 정보화관련 서비스 품질을 위해 “IT 바로바로 서비스”를 개통하면서 전산 관련 문제가 생겼을 때 복잡한 절차를 거치지 않고 문제를 신속하게 해결할 수 있는 서비스를 운용하고 있다. 최근에는 상용 클라우드의 서비스 보안 문제를 해결하고자 교직원 및 학생 등 학내 구성원에게 디스크 용량 30GB를 할당해 PC와 모바일에서도 편리하게 파일을 저장·관리할 수 있게 하는 등 구성원들의 업무 및 학업 성취도 향상을 위한 다양한 시스템을 운영 중이다. 

/군산=허정찬기자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