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경찰, '14년 전국 경제팀 수사활동 평가'에서 3급서중 유일하게 우수관서 선정!
상태바
고창경찰, '14년 전국 경제팀 수사활동 평가'에서 3급서중 유일하게 우수관서 선정!
  • 김종성
  • 승인 2014.11.13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량적 평가요소별 고득점 획득하며 명실공히 ‘수사 1인자’로 자리매김

고창경찰서(서장 김주원) 수사과(과장 김덕일)가 경찰청에서 실시한 ?2014년 경제팀(지능팀) 수사활동 평가?에서 전국 3급지 경찰서중 유일하게 선정되면서 주변을 놀라게 했다. 이번 평가는 전국 1급지, 2급지, 3급지 경찰서를 총망라하여 이루어졌고, 최종 선정된 전국 25개 우수관서중 고창경찰서는 수사실적을 올리기 힘든 3급지 경찰서라는 점에서 그 성과가 더욱 눈길을 끌고 있는 것.

 
  이번 평가는 전국 총 250개 경찰서를 대상으로 2013년 11월부터 올해 10월말까지 1년간의 고소사건 처리실적, 기소중지 억제 달성도, 촉탁수사 성과, 악성 사기범 검거사례, 피해회복 성과 등 정량평가 항목에 대하여 객관적으로 실시되었다. 3급지 경찰서중 유일하게 우수관서로 선정된 고창경찰서는 그간 경제사범 수사방식을 과감히 탈피하여 범행 후 잠적하는 경제사범을 선제적으로 검거하고, 사건 송치 이후에도 피해자에 대한 상세한 수사과정 설명과 함께 지속적인 수사진행 사항 통지 및 고질적인 경제사범 수배자에 대해 끝까지 추적, 검거하는 등의 노력을 거듭하며 좋은 평가를 얻을 수 있었다. 이러한 검거실적 이외에도 경찰서에 방문하는 피해자들의 불안한 심리를 고려하여 편안하고 아늑한 사무실 환경을 조성, 민원 상담에 성의를 보이는 등 방문인들의 불편도 최소화하고 있다.

 

 김주원 서장은 “ “인원, 근무조건 등 외적인 환경의 열악함을 극복하고 전문성과 공정성, 성실성으로 업무에 매진한 모든 직원들의 노력으로 오늘과 같은 가시적인 성과를 도출할 수 있었다. 흔들림없이 매진해 주길 당부한다”고 말했으며, 정계성 지능범죄수사팀장은 “모든 직원들을 중심으로 평가 항목별 철저한 분석과 정기적인 실적체크 등 전략적으로 일을 해낸 결과라 더욱 보람된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고창경찰서는 상반기 도내 국민중심 수사활동에서도 도내 1위의 성과를 창출하며 명실공히 ‘수사 1인자’, ‘수사 명인’의 자리를 굳건히 지켜나가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