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새내기 공무원 내고장 바로알기 교육실시
상태바
임실군, 새내기 공무원 내고장 바로알기 교육실시
  • 이기주 기자
  • 승인 2014.11.18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실군은 18일 새내기 공무원 29명을 대상으로 “내고장 바로알기 현장탐방교육”을 가졌다.

 

이들은 임실치즈테마파크, 옥정호, 임실필봉농악전수관 등 관내 지역의 유명 관광지를 탐방함으로써, 임실지역의 특성을 빠르게 파악하고 애향심을 고취시키는 한편 공직자로서의 사명감과 자긍심 부여하여 언제, 어디서나 관광객들에게 지역 관광자원 해설을 할 수 있는 역량을 함양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신규직들은 치즈테마파크에서 시설관람과 현황을 청취한데 이어 직접 치즈를 만들어 보는 치즈체험 시간을 가졌으며, 옥정호탐방에서는 환경보호과 박남용 수질보전담당으로부터 옥정호 상수원보호구역 지정 및 해제 등 옥정호에 대한 전반적인 현황을 들었다. 

 

또한, 필봉농악전수관에서는 양진성 보존회장으로부터 시설 및 전시관에 대해 설명을 듣고 국가중요무형문화제로 지정받은 필봉농악을 직접 체험하는 시간도 가졌다.

   

타지역 출신 신규공무원 천세민 주무관은 "사실 시험에 합격해 임실군 공무원이 됐지만 치즈테마파크와 필봉농악전수관, 옥정호에 대해 잘 알지 못했으나 이번 현장탐방 기회로 임실군의 공무원이란 자긍심과 책임감을 가지고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자원을 직접 안내하고 홍보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고 소감을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