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5세 이상 ‘교통안전교육’ 수료하면 자동차 보험료 5% 할인
상태바
65세 이상 ‘교통안전교육’ 수료하면 자동차 보험료 5% 할인
  • 정규용
  • 승인 2014.12.09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경찰서 흥남파출소 정규용

도로교통공단에서는  지난 2013년 8월부터 만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고령운전자 교통안전교육' 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교육 시간 및 장소는 총 3시간이며 도로교통공단 전국시도지부 교통안전교육장에서 교육을 받으며 교육내용으로는  인지 · 지각 기능검사(1시간)와 교통법규 · 상황별 안전운전방법 등의 강의(2시간)로 구성된다.

교육을 이수하고 인지 · 지각검사에서 합격 판정(42점이상)을 받으면 자동차 보험료를 5% 할인받을 수 있다. 할인 받을 수 있는 보험사는 현재 9개 손해보험사에서 보험 상품을 출시하여 할인을 하고 있다.

보험료 할인 조건은 자동차 보험에 가입할 때 운전할 수 있는 사람의 범위를 기명피보험자 1인으로 한정하거나 기명피보험자와 배우자로 한정한 경우에만 가능하다. 또한 손해보험사에 이미 자동차보험을 가입한 경우는 교육이수 후  교육필증과 인지 · 지각기능검사 평가지등 필요서류를 제출 신청하면 보험계약 변경을 통해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교통안전교육 신청은 도로교통공단 홈페이지(www.koroad.or.kr) 교육마당→교통안전교육→고령운전자 교통안전교육'에서 날짜를 선택한 후 예약할 수 있으며 해당 교통안전교육장 교육홍보부에서 교육일정에 따른 개별 접수도 받고 있으며 교육과 관련한 자세한 문의사항이 있으면 도로교통공단 콜센터☎ 1577-1120로 문의하면 된다.

도로교통공단에서는 고령화 추세로 인한 어르신 운전자 증가에 따라 어르신 운전자를 대상으로 교육기회을 제공함과 동시에 교통사고예방에 기여하고자 하는 교육인 만큼 고령운전자의 많은 참여가 절실히 요구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