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고원 해맞이 행사 마이산휴게소 전망대 개최 예정
상태바
진안고원 해맞이 행사 마이산휴게소 전망대 개최 예정
  • 조민상 기자
  • 승인 2014.12.22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안군은 을미년 새해를 맞아 고속도로 익산·전주방향 마이산휴게소전망대에서 군민 및 관광객들과 함께 희망찬 새 출발을 기원하는 2015년 청양(靑羊)의 해, 해맞이 행사를 개최 할 계획이다.

기존 성뫼산 정상에서 진행하던 해맞이를 2015년부터 누구나 쉽게 올 수 있고, 이미 여행객들 사이에서 포토 존 명소로 유명한 마이산휴게소전망대로 선정했다.

휴게소 전망대는 뒤로는 마이산의 아름다운 설경과 정면으로 황홀한 일출을 화폭으로 담을 수 있어 앞으로 해맞이 명소로 급부상할 전망이다.

새해 아침 휴게소를 찾아오는 참여주민 및 관광객들에게 펼쳐질 본 행사는 7시 10분부터 시작하여 일출 전까지 소망의 차 나눔, 소망 풍선 배부, 소망지 쓰기, 희망사랑 포토존 사진찍기, 새해 액땜을 하고 좋은 일만 생기도록 기원하는 박깨기 등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나의 다짐 희망엽서’는 마이산휴게소 전망대에 있는 느리게 가는 우체통에 넣으면 연말에 나에게 도착하는 특별 이벤트도 마련되었다.

진안 일출시간은 오전 7시 40분 전후로 예상하며, 일출의 장엄함과 벅찬 감동을 축하하고 새해 소망을 기원하기 위해 진안좌도 중평굿보존회의 해맞이굿과 소망풍선 날리기 행사 등을 진행한다.

진안군민들은 휴게소 직원들이 통행로로 이용하는 단양리 새마을 골목입구(자동차용품유리)에서 10분정도 도보로 올라가면 마이산휴게소로 복문을 통과해서 행사장으로 들어가고, 관광객들은 마이산휴게소(익산방향)로 오면 진안의 설경과 황홀한 일출을 전망대에서 편안하게 감상할 수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