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16년에 지원 할 농림축산식품사업 신청 접수중
상태바
순창군,‘16년에 지원 할 농림축산식품사업 신청 접수중
  • 이세웅 기자
  • 승인 2015.01.14 1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량.원예.식품.산림.축산.농촌개발 분야 등 68개 사업

 순창군은 2016년도에 지원 할 농림축산식품사업을 1월 31일까지 신청 받는다.

 

 이번 신청 대상 사업은 식량.원예.식품.산림 분야 35개 사업과 농촌개발, 축산.수산 광특회계 분야 33개 사업 등 총 68개 사업으로 신청 대상은 농업인.생산자 단체, 농업관련 종사자 등이다.

 군은 각 읍면사무소와 농림사업 담당 부서에 사업 신청 상담 창구를 개설하는 등 대대적인 홍보에 나서고 있다.

 

 농림축산식품사업은 주관부서(산림축산과, 농업기술센터)와 읍.면사무소 산업계에 신청할 수 있으며, 사업계획서와 최근 3년간 경영실태를 파악할 수 있는 경영 장부와 경영 일지를 구비해 제출하면 된다.

 

 매년 추진하고 있는 농림축산식품사업은 사업시행 예정년도 1년 전에 신청을 받아 해당 부서의 사업성 검토 후 군과 전라북도 농업농촌 및 식품산업 정책 심의회를 거쳐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정부예산 배분 계획에 따라 최종 확정된다.

 

 세부 사업별 지원조건과 내용은 농림축산사업 시행 지침서 및 농림축산식품부 홈페이(www.mafra.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2015년 농림축산식품사업은 52개 사업 974억원이 확정되어 추진 중에 있다.” 며 “농촌의 새로운 돌파구를 모색하고 농림축산식품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관련 부서간 유기적인 협조로 국가 예산 확보는 물론 우리지역 농가들에게 더 많은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신청 홍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