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서, 연말연시 음주운전 스마트(SMART) 단속 성과”
상태바
“정읍서, 연말연시 음주운전 스마트(SMART) 단속 성과”
  • 박호진 기자
  • 승인 2015.01.19 1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경찰서(서장 황종택)는
      연말연시 음주운전 특별단속과 함께 스마트 경찰활동 전개의 일환인 스마트(SMART) 음주단속이 큰 성과를 거두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정읍경찰서에 따르면 “지난해 12월부터 현재까지 음주사고는 4건 발생, 전년 같은 기간에 비해 3건이 감소하였으며 음주교통사망사고는 단 한건도 발생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이는 정읍경찰이 연말연시 음주운전 근절을 위해 시민 눈높이에 맞춘 이른바 스마트 교통경찰 활동에 주력한 것으로 분석된다.
     정읍경찰은 이 기간 동안 전광판, 플래카드 게첨, SNS 게재 등 다양한 방법으로 교통질서 동참을 위한 홍보 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특히 기존의 거점 장소 선정하는 음주단속과는 달리 유동순찰을 하면서 특이한 징후를 보이는 차량들에 대한 스마트(SMART) 음주단속이 운전자들에게 큰 경각심을 높였다
 
  황종택 정읍경찰 서장은
    “단속과 홍보에 의한 방법만으로는 음주운전 예방에 한계가 있는 만큼 시민 스스로 교통법규를 지키는 문화가 확산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동참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황서장은 “ 음주운전으로 인한 대형교통사고예방을 위해 경찰에서도 연중 스마트(SMART) 음주운전 근절 활동으로 시민이 안한 정읍 만들기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며 음주운전 사상자를 줄이기 위한 시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