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보건대학교, 동계 토익사관학교 중국어사관학교 성료
상태바
원광보건대학교, 동계 토익사관학교 중국어사관학교 성료
  • 문공주 기자
  • 승인 2015.01.26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광보건대학교(총장 김인종)가 지난 23일과 26일, 대학 멀티미디어센터에서 토익사관학교, 중국어사관학교 수료식을 각각 가졌다.

대학 글로벌인재양성 프로그램 글로윙(Glowing)의 일환으로 동계 방학기간 중 4주에 걸쳐 진행된 두 프로그램은 재학생들의 영어, 중국어 말하기 능력 향상과 취업의 필수 요소인 TOEIC, HSK점수 향상을 위해 실시됐다.

토익 및 중국어사관학교 생도로 선발된 재학생 124명은 12월 29일 부터 약 4주 동안 본교 학생생활관에서 강사 및 운영진과 숙식을 같이하며 강도 높은 몰입교육에 임했다.

입소 전 사전테스트를 거친 참가학생들은 등급별 분반을 통해 사관학교 기간 중 총 3,800여개의 단어테스트, 주차별 모의시험, 1회의 정규시험(TOEIC, TOEIC speaking, HSK) 등 어학능력향상에 최적화된 교육과정을 거쳤다.

그 결과 토익사관학교 입교생들의 평균 토익점수는 약 200점 이상(최고 385점) 향상되었고, 700점 이상 고득점자 20여명을 배출하는 등 높은 성적을 기록했으며, 중국어사관학교 역시 매년 HSK 3극 95%, 4~5급 70%의 합격률을 보이며 프로그램의 우수성을 증명하고 있다.

국제개발원 원장 이학준 교수는 “우리대학은 토익 및 중국어 사관학교, WGE화상영어, 글로벌 현장학습, 해외어학연수, 해외 인턴쉽 등 우리대학만의 다양한 글로윙 프로그램을 통해 재학기간동안 학교교육만으로도 취업에 필요한 외국어를 마스터 할 수 있도록 지도하고자 한다”며, “본교의 어학교육 프로그램은 학생들의 취업 경쟁력은 물론 사교육비절감에도 큰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 덧붙였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