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행자 교통사고 이제는 막을 수 있습니다
상태바
보행자 교통사고 이제는 막을 수 있습니다
  • 임 택
  • 승인 2015.03.05 1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경찰서 경장파출소장 임 택

경찰은 교통약자인 노인들과 학생들이 교통사고로 인해 소중한 생명을 잃는 일이 없도록 교통사망사고예방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교통시설개선, 중요위반행위에 대한 단속, 교통안전 홍보 및 교육실시 등 여러 방면에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보행자와 차의 교통사고를 살펴보면, 사고 발생 시 그 결과가 참혹한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따라서 보행자에게 필요한 교통사고 방지요령 몇 가지를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길을 걸을 때는 불가피한 경우가 아니면, 반드시 보도를 이용해야 하며, 보도가 없을 경우 길 안쪽으로 통행해야 하며, 골목길에서는 나가고 들어가는 차량이 있나 없나를 반드시 살피고, 차량의 바로 앞이나 뒤는 통행해서는 안되겠습니다.
다음으로, 도로를 건널 때는 절대 무단횡단을 해서는 안 되며, 항상 횡단보도나 육교 등을 통해 건너야 하고, 횡단보도 신호기의 녹색 점등 시에 횡단하지 않고, 다음 신호를 기다려야 하며, 신호를 기다릴 때에도 차도로 내려가지 말고 보도에서 기다려야겠습니다.
또한 야간 보행 시에는 식별이 용이하도록 밝은 옷을 착용해야 하며, 눈, 비가 올 때에는 눈길에 미끄러지거나 우산 때문에 시야가 가리는 경우가 있으므로 더욱 주의를 해야 합니다.
이와 같은 교통사고 방지요령을 몸에 습득한다면 모든 보행자가 교통사고로부터 안전한 그 날이 올 거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주요기사